달달곰 과자가게 2 : 빙산빙수 & 슈크림빵 - 처음 시작하는 맛있는 수학 동화 달달곰 과자가게 2
서지원 지음, 안주영 그림 / 아이스크림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너무 귀여운 곰돌이들이 보이죠. 바로 <달달곰 과자가게>의 아웅이 다웅이랍니다. 처음 시작하는 맛있는 수학동화라는 문구처럼 달달곰 과자가게에서 파는 과자들을 보면서 수학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수학은 공부하면서 외우면 점점 더 멀어지죠. 하지만 책으로 읽으면서 자연스럽고 재미나게 다가간다면 처음 수학을 접하는 아이들도 관심을 갖게 될거 같아요.

첫번째 이야기는 곱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펭귄 밴드의 반짝반짝 여름밤이에요. 아웅이 다웅이 마을로 이사온 펭귄 5마리는 무더운 더위에 지켜버리고 우리 친구들이 펭귄을 위한 빙수를 만드려 노력한답니다. 펭귄 다섯마리가 2개씩 먹으면 몇개를 만들어야 하지? 하는 물음에, 2+2+2+2+2=10이라는 덧셈의 개념에서 2×5=10 곱셈까지 그 영역을 넓히죠. 그리고 이가 덜덜 팥빙수 만드는 레시피까지 공개 된답니다.

두번째 이야기는 여러가지 도형을 알아볼수 있는 달콤한 꿈을 그리는 뱅카루 아저씨의 이야기에요. 세계적인 화가 아저씨지만 어느 순간 꿈을 잃어버렸고 아웅이 다웅이가 만드는 꿈꾸는 슈크림빵을 먹고 다시 기운을 차린답니다. 그 과정에서 원 사각형 삼각형 등 도형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귀여운 아웅다웅이와 함께 이야기를 읽으며 수학적 개념까지 얻어가는 <달달곰 과자가게> 추천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