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4 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4
이지음 지음, 문채빈 그림 / 꿈터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난 보건실 식구들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3가지의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이야기에요. 아이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닥터 별냥 덕분에 비슷한 고민이 있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여름휴가]
여름휴가를 떠난 식구들. 아름답기만 할 거 같은 바다에 문제가 있어요. 바로 사람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바다 동물들이 고통을 겪고 있답니다. 꼭 바다 뿐만이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무심코 버리는 쓰레기들이 바다로 모여 동물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해결책은 바로!! 일회용품을 줄이기. 아예 안쓸수는 없지만 쓰더라도 적게 쓰기위해 노력하고, 쓰고난 후에는 분리수거는 꼭!! 해야 겠어요.

[학교는 노잼이에요]
학교에 처음 들어가면, 뭐든지 재미난일만 있을 거 같지만, 사실 하고 싶지 않은 공부를 해야할 때도 많고 읽고 싶지 않은 책을 읽어야 할 때도 많죠.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학교가기 싫어 병일 거 같아요. 하지만 그 지루함, 힘듦을 참으면 그 뒤에는 기쁨, 즐거움이 온다는 것을 아이들이 알면 좋을 거 같아요.

[엉덩이에 뿔이 났어요]
자신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으면 실망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상대방의 상황, 입장을 이해하려 해본다면 그 실망은 줄어들 수 있을 거에요.

꼭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필요한 이야기 들이었어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깨닫는 점이 많은 닥터별냥 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