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브 문해력 세트 전11권 그림책 10권 워크북 1권 읽기독립 (사은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래퍼 산신령>이라는 제목부터 재미나죠? 내용 읽기 독립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 High5 문해력을 위한 책이라니 더욱 기대가 되더라구요.

😀 래퍼가 뭔지 알아?
🥰 음 몰라
😀 말을 엄청 빨리하는 사람을 말해, 산신령은 누구지?
🥰 연못을 지키는 사람 아냐?
😀 산을 지키는 사람, 그래서 산신령이야
🥰 근데 이 책 <금도끼은도끼>랑 비슷하다

아이는 먼저 책을 읽어보더니 금도끼은도끼가 생각난다고 하더라구요. 마치 금도끼은도끼의 현대 버전 같았답니다^^

도끼를 빠트린 착한 나무꾼과 욕심쟁이 나무꾼이 연못에서 나온 산신령과 랩 배틀을 하는 내용이랍니다. 옛날에 하던 발음 연습을 위한 놀이를 하듯 산신령의 말을 따라한답니다.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엄마도 즐겁고 아이도 따라하면서 꺄르르 웃으며 즐거운 시간이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바로 함께 온 워크북이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었던 내용도 정리가 되고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단어를 익히는 데도 너무 좋았어요.

O, O. O 자로 끝나는 말은? 활동에서는 지로 끝나는 말로 껌딱지를 생각해내고, 죽으로 끝나는 말로는 가죽을 생각해냈어요. 3글자 단어 중 앞뒤가 똑같은 말로는 일요일을 생각해 냈어요. 나름 신중하게 고민한 후에 답을 내린 거라 아이의 두뇌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