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돌멩이여야 해요?
장현정 지음 / 세용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왜 돌멩이여야 해요?> 라는 제목부터 궁금증을 자아내죠? 돌멩이어야 한다니 무슨 의미일지 궁금하더라구요.

주인공은 학교에서 시험을 망쳤어요. 학원에서도 친구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을 나만 모르는 것 같아요. 선생님은 대답도 잘하고 스스로 잘 하는 친구들만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 친구들은 보석이고 나는 돌멩이인거 같아요. 왜 돌멩이 인줄 이제 알겠죠? 잘 하는 친구들은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 그렇지 못한 나는 돌멩이 더라구요. 아이가 이런 생각을 한다면 너무 마음 아플거 같아요.

😀 ♡♡이는 보석이야? 돌멩이야?
🥰 나는.. 동그라미야
😀 동그라미는 뭐야?
🥰 이렇게 얼굴처럼 동그라미~

주인공의 아빠는 말하죠. 이미 넌 나의 보석이야. 오늘 너의 질문만큼 많은 것을 알게 될 거란다.

😀 질문만큼 알게 된대
🥰 음 엄마 그럼 1+100인 뭘까?
😀 101
🥰 정답~
😀 ♡♡이는 엄마의 보석이야~~

아이들에게 우리 아이들은 이미 보석이라고 말해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