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로 위의 꼬마 원숭이
레오 티머스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도로 위의 꼬마 원숭이>라는 제목을 그대로 보여주는 표지죠?
도로 위에 꼬마원숭이가 차에서 빠져나와 있어요. 도로가 차로 막혀 느릿느릿 가자 꼬마원숭이가 아빠 차를 빠져나와 어딘가에 간답니다. 과연 어디로 갈까요?
페이지 페이지를 넘기면서 색이 다채롭고 쨍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도 여러 볼거리도 많더라구요.
5살 첫째는 책을 넘기면서 "엄마 글이 없다"하면서 그림들을 자세히 살펴보더라구요. 각 페이지에서 차를 빠져나온 원숭이가 어디에 있는지 숨은그림찾기 하듯이 찾아보기도 하고요.
3살 둘째는 차를 좋아해서 책에 나오는 차 중 익숙한 차들이 나오면 손가락으로 짚으며 좋아하더라구요. 다양한 차들이 많이 나오니 아이가 아는 차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그리고 각 차에 타있는 동물들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볼 수 있고요.
소방차에 타고 있는 뱀과 코뿔소도 지나고, 쥐들이 탄 청소차도 보이고요. 각각 동물들이 차에사 어떤 행동을 하는지도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하나하나 이야기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책을 보았어요.
꼬마원숭이가 이렇게 빨리 오고 싶었던 곳은 바로 엄마를 만날 수 있는 집이네요! 모두가 집에는 빨리 오고 싶은 마음은 같겠죠?ㅎㅎ 글이 없는 책이라서 더 그림에 집중하고 더 풍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