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만 더! 미운오리 그림동화 5
나오미 존스 지음, 제임스 존스 그림,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다양한 도형들이 보이죠. 요즘 들어 다양한 도형, 모양에 대해 관심이 있는 아이라 역시 표지만 보고도 좋아하더라구요. 도형과 <딱 한번 만 더!> 라는 제목이 무슨 연관인지도 궁금하고요. 주인공은 동그라미에요. 어느날 사각형과 육각형이 쌓은 탑을 보고 놀라죠.

😀 동그라미도 탑을 쌓을 수 있을까?
🥰 안돼! 동그라미는 데굴데굴 굴러가


아이의 생각대로 동그라미의 탑 쌓기는 쉽지 않죠. 도형들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패로 돌아갑니다. 여기서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실수나 실패는 누구나 할 수 있죠. 하지만 노력을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는 달라지겠죠.

포기 하지마
계속 노력하다 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야
우리 딱 한번만 더 해 보자

실수하더라도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방법을 찾은 수 있겠죠. 딱 한번만, 또 한번만 하다 보면요. 아이도 이걸 깨달았으면 좋겠더라구요.

여러 고민과 도전 끝에 탑 쌓기에 성공한 도형들이에요. 동그라미의 포기 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노력. 아이도 그 마음을 알아서 인지 동그라미를 응원하더라구요. 자신도 같은 상황에서 동그라미와 같이 노력하면 좋겠어요. 더불어 등장하는 여러 도형들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각형은 하나둘셋넷 넷이야!! 하며 세기도 하고 재미나 하더라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