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가방
쥘스 바움 지음, 아망딘 바움 그림,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인 <빨간 가방>에 맞게 배경도 빨간색 맞춤이죠. 표지에 귀여운 용이 빨간 가방을 들고 가는 모습도 보이고요.

어느날 꼬마 용은 빈 가방을 들고 길을 떠나죠.

🥰 엄마 먹구름 아저씨가 여기있다
😀 그러네 그래서 용이 더 빨리 걸었나봐
🥰 비가 오면 어떡해

걷고 있는 용 머리 위로 먹구름이 보이더라구요. 아이도 아기용이 걱정되는지 먹구름이 없길 바라더라구요. 다행히 비가 내려도 빨간 가방이 막아줄 수도 있어요.

아이가 가장 재미나게 본 페이지에요. 여행을 떠나는 아기용이 빨간 큰 용을 지나간답니다.

🥰 엄마 이 용이 누구에요?
😀 빨간 큰 용인데
🥰 오오오 큰용이 깨면 어떡해!!!! 조용조용

코에 불을 뿜고 있는 큰 용이 깰까봐 조마조마하며 아이도 숨죽였답니다. 아기용의 여행길에 우여곡절이 많아 보이죠.

갈길은 여전히 멀었어
멈추고 쉬고 또 기다렸지
그렇게 용기를 더 내다보니
작은 행운이 찾아오지 뭐야

아기 용의 여정에 갈길은 아직 멀고 여러 힘든 일들이 있었지만 서두르지 않고 멈추기도 하고 쉬기도 하고 용기를 내다보니 작은 행운이 찾아오죠. 우리 아이들의 삶에도 힘든 일이 있을 수도 있지만 가족 곁에서 쉬기도 하고 함께 기다리기도 하고 결국 용기를 내고 나아가다 보면 행운이 찾아오겠죠. 아기용을 함께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제가 가장 인상 깊었던 페이지에요. 아이용이 친구들 사이에서 의기소침해 있는데 한 친구용이 다가와 함께 간식을 나눠 먹죠. 친구와 함께 행복해 보이는 아기용 보이시나요? 우리 아이도 친구들 사이에서 좋지 않은 일이 있더라도 위로 해 줄 수 있는 진정한 친구가 꼭 있으면 좋겠어요. 아기용도 우리 아이들도 응원하게 되는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