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특별한 친구 - 몸과 마음을 성장시키는 인형 이야기 그림책은 내 친구 66
정해영 지음 / 논장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과 마음을 성장시키는 인형 이야기' 라는 부제를 보고 저희 아이에게 딱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에 가장 좋아하는 놀이가 집에 있는 모든 인형들을 앉혀 놓고는 본인이 선생님이 되거나 의사, 친구가 되어 역할 놀이를 하곤 하는데 이때 가장 특별한 친구가 되는 거겠죠. 엄마들의 어릴적 친구도 인형이었는데 지금 우리 아이들도 인형이 특별한 친구가 되는 걸 보면 인형은 정말 특별한 거 같아요.

택배에 함께 들어있던 인형놀이 부록이에요.

🥰 엄마 나는 공주니까 이거 입어야 겠어!!

쭉 살펴보더니 공주옷이 가장 마음에 들었나보더라구요. 인형놀이는 가위로 잘라서 옷을 입히면서 놀 수 있게 되어있고 직접 색칠을 하며 꾸며서 옷을 입힐 수도 있게 되어 있어요. 바로 색을 칠하고 잘라서 놀았답니다.

표지부터 아이의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인형들이 모두 모여있더라구요.

😀 ♡♡이는 어떤 인형이 좋아?
🥰 이거, 사랑하니까. 곰돌이 인형 좋아. 내 인형도 곰인형이잖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형은 역시 좋아하더라구요. 책을 읽어나가면서 인형을 가지고 있는 아이와 자신의 공통점을 찾으며 좋아했습니다.

한 아이가 곰인형을 안고 잠을 자고 있어요.

😀 친구도 곰을 안고 자고 있네? 곰을 안고 자면 어때?
🥰 잠이 잘 와

저희 아이도 곰인형을 잘 때 안고 자서 자신의 곰 인형을 가져와 다시 한번 안아보았답니다. 또 인형을 어부바 해서 업어주고 유모차을 태워주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기와 같다고 하더라구요.

🥰 아빠가 가위로 잘라줘서 누나도 가지고 놀고 아가도 가지고 있는거야?
😀 응, 벽에 이 그림들은 뭐지?
🥰 불 끄고 있어!!

아이와 아빠 동생이 놀고 있는 모습이 인상깊었나봐요. 인형놀이 부록을 아빠와 함께 하겠다고 했답니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인형들의 이야기를 담은 <나의 특별한 친구> 엄마의 어릴적 추억까지도 생각나게 하더라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