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만들기 1 : 원리를 아니까 재밌게 하니까 - 기본 글자 아하 한글 시리즈
최영환 지음 / 창비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 한글을 배우고 있는 37개월 아이에요. 책을 읽다가 보면 할머니 할아버지 호랑이 돼지 등등 익숙한 글자들은 읽어내더라구요. 아직 ㄱ ㄴ ㄷ 을 체계적으로 가르쳐 주거나 공부해 본적은 없어서 이번 <아하 한글 만들기> 를 통해 더 쉽고 빠르게 한글에 익숙해 질 수 있을 거 같아 서평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한글을 공부 할 때는 원리를 알고 하는 것이 중요하죠. 자음과 모음이 합쳐져서 하나의 글자가 된다는 것을 어떻게 하면 쉽게 재미있게 알려주면 좋을까 고민이 되는데요. <아하 한글 만들기>는 페이지을 넘겨가며 직접 조합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면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더라구요.

ㄱ 과 ㅏ 가 만나 가 가 되는 걸 볼 수 있죠.
😀 그그그그아아아아 해서 가 소리가 나는 거야
🥰 가~~ㅎㅎㅎㅎ

아이도 발음을 내면서 적극적으로 따라하더라구요. ㄱ 을 ㄴ 으로 ㄷ 으로 넘겨가면서 다양한 글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어진 글자를 보고는 그 단어가 들어가는 새로운 단어도 생각해 보면서 점차 확장되더라구요.

최초의 조합형 단어 놀이책

단어 놀이책이라는 말이 정말 딱이더라고요. 아이와 놀면서 단어를 만드는, 한글 공부를 놀이로 만드는 책이었습니다. 아이도 책장을 하나하나 넘기면서 즐겁고 재미나했어요.

앞으로 이 책 한권을 가지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고자 합니다. 아이 스스로 넘기며 글자를 만들기도 하고 그 글자가 들어가는 단어들을 찾으며 놀이를 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한글 만들기를 마스터 한 후에는 <한글 단어 만들기> 책도 있다니 이어서 공부해야 겠어요.

한글의 원리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한글 공부를 막 시작한 우리 아이들에게 <아하 한글 만들기> 추천입니다.

출판사에게 제품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