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종이접기 알파벳 머리가 좋아지는 종이접기
이영주 그림, 만들기 아저씨 기획 / 스마트베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아지는 종이접기 알파벳>이라니 종이접기를 하면서 집중력과 소근육도 키우고 더불어 알파벳 까지 공부가 되니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거 같더라구요. 색종이로 종이접기 하는 걸 좋아하는 아이라 책을 받아들자마자 너무 좋아했습니다.

색종이가 따로 들어 있나 했더니 뒤편에 따로 그림이 그려진 종가 따로 있더라구요. 떼어 내기도 쉽게 되어 있어서 센스 만점 이었네요. 그 종이를 4등분해서 아이와 접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A를 접어봤어요. A 알파벳에는 악어가 그려져 있었어요. A는 Alligator 악어이니 그 알파벳의 쓰임도 동시에 익힐 수 있겠더라구요.

🥰 엄마 여기 악어가 있는 데요!!
😀 응, 악어가 Alligator야 A가 들어있지?

그리고 접는 방법이 설명이 되어있고, 접는선, 순서가 번호로 표시되어 있어 아직 종이접기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가 해도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또, 종이접기가 끝난후에는 아이가 알파벳을 직접 써볼 수 있게끔 되어 있는 센스!!
아이는 접는 선을 보고 숫자를 살펴보면서 접기 시작했습니다. 세모로 접어주고요.

뒤로 뒤짚어 아래부분도 올려주고요.

마지막으로 윗부분도 올려주니 A 완성!! 간단한 과정이라 아이도 잘 따라고 집중도도 높았습니다.

모두 완성한 후에는 같이 들어있는 꾸미기 스티커로 같이 꾸며줬어요. 스티커를 붙이고 떼는 것도 소근육 발달에 좋은데, 소근육 발달이 중요한 시기다 보니 아이에게 딱이었습니다.

아이가 접고 스티커로 꾸민 다양한 A 에요. 이렇게 4번 반복해서 접다보니 저절로 A는 배워진거 같아요. A를 시작으로 Z까지 각 알파벳에 맞는 동물들이 그려져 있어서 알파벳도 그 알파벳의 쓰임도 동시에 알 수 있는!! 게다가 소근육 발달까지!! 꼭꼭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