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지? 뭐지! - 2021년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 스페셜 멘션작 북멘토 그림책 5
하오 슈오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뭐지? 뭐지!> 제목부터 궁금해 지는 책이었습니다. 표지의 그림도 궁금증을 자아내죠. 한 초록 괴물이 책을 펼쳐 보고 있고 그 책 안에 한 남자가 또 책을 보고 있습니다. 책을 펼치면 글이 없는 그림책으로 작가의 상상력에 놀라고, 또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 가면서 상상을 펼쳐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 시작에서는 한 남자가 숲에서 책을 떨어뜨리고 갑니다. "아저씨가 책을 놓고 갔대?" 아이도 같이 그림을 보며 상황을 추측하고 참여했습니다. "괴물이 아저씨 가져다준대?" 나름 그림에 대한 해석도 해보고요. 가다가 뱀을 밟아 물려서 피가 나자 "내가 감아줄거야"하면서 치료해 주는 척도 하고요.

괴물이 어떤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방법은 책에 나와 있네요. 눈이 부실 때는 얼음으로 선글라스를 만들어 문어 먹물로 검게 칠하고, 밤에 손전등이 필요할때는 반딧불을 잡아 해결합니다. 괴물의 나무 책장에는 강에서 우주에서 도시에서 바다에서 살아남는 법 책이 들어있네요.

작가의 상상력에 놀라움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고, 글이 없다 보니 아이와 함께 스토리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눠보고 더 많은 대화을 이어나갈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