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나무 숲으로 간 당신에게 - 이호준의 아침편지
이호준 지음 / 마음의숲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이름이 자작나무 숲으로 간 당신에게라는 그럴듯한 제목이다. 산을 좋아하는 나에게 책 제목만 보고 나서는 내용이 숲에 관련된 내용인줄 알았는데 저자의 경험담이 담긴 에세이였다.  저자는 세상의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경험한 작은 소재들을 책으로 옮겼는데 책에서 등장하는 사람들도 매우 다양하다. 아이들 부터 어른들까지 만남속에서 우리들이 삶에서 느낄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이 묻어 나 있는것 같다. 기자처럼 인터뷸르 하는것 처럼 딱딱한것도 아니고 나름대로 편안하게 사람들과 함께 호흡을 하고 있는 모습에서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분위기가 있는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푸근함이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여행을 한다는것은 우리 모두 새로운 공간과 만남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찾아가는 부분인데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일반적인 분들에게는 이러한 만남의 기회가 자주 오지는 않을 것이다. 이러한 삶을 일상적으로 살아가고 만남의 순간들을 자신의 색깔로 기억을 할수 있는것이 매우 행복한 가치라고 생각이 된다.


 책의 내용은 우리가 평소에 잘 보고 있는 여행에세이이 보다는 저자의 생각이 조금 더 들어가서 감수성을 차찾아볼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좋은 점이었다. 나 또한 기차여행을 좋아하는 편인데 책속에서도 이러한 경험과 만남을 이어가는것이 새로운 점이었다. 요즘에는 시간과 속도를 조금 더 소중하게 여기다 보니 빠른 고속열차를 타면서 주변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여유도 없는것이 사실이다. 산으로 오르면서 나무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서로간에 전쟁을 한다는 표현을 했는데 상상력이나 표현력이 여러곳에서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것 같다. 이러한 다양한 만남속에서 인연이 되는 사람들도 나오기 때문에 우리들이 삶의 공간에 대해서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면서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는 일상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