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따르게 하는 습관 -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어 운을 경영하는 법
양지숙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 모두 운을 바라면서 하는 행동들도 있고 평소에 아무렇게 생각하지 않고 하는 행동들이 자신의 운을 높이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된다. 과연 운이라는 것은 눈에 보이지도 않는데 어떻게 해서 생겨나게 되고 어떠한 방식으로 작용하게 될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한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는 많은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고민의 결과가 성공적인 방향으로 이끌수 있다고 하는것은 타고난 운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할것이다. 저자께서는 병원에서 근무한 경력을 통해서 운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깊이있는 접근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우리가 행운에 대해서 막연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좀 더 세밀하게 접근을 할수가 있었다.

행운이 되는 요소는 다양하게 자신의 상황과 여건들이 맞으면서 좋은 상황으로 다가올수가 있는것인데 반대로 불운해지는 경우는 우리가 평소에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서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 같다. 자신의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불쑥 튀어나오는 말들이 자신의 운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태도와 함께 말하는 것에 대해서도 조심히 해야할 부분을 분명히 느낄수가 있었다. 로또 복권이 당첨되는 것 처럼 아주 큰 행운이 우리 삶에 찾아오는 것은 드문일이기 때문에 작은행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주변에 감사하는 일을 통해서 운을 높여가는 것이 필요로 하겠다. 기본적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자신의 마음도 낮추면서 생활할수 있기 때문에 운이 다가올수 있는 확률이 높지 않을까.


운이 따르게 하는 습관이 자신에게 적용되는 부분이 분명히 있는만큼 책을 읽고 평소에 부족한것에 실천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