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미래의 나를 응원한다 - 스튜어디스에서 초등교사, 벌라이언스 아카데미 대표 제갈소정의 성공 스토리
제갈소정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꿈꿔왔던 일들이나 비전 동경의 대상들이 있을것이다. 젊음이 가득한 시절에는 다양한 도전을 통해서 꿈을 펼쳐오는 과정을 겪었지만 하나둘씩 현실을 만나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꿈들에 대한 한계가 보이기 시작할것이다. 꿈꾸는 자는 아름답지만 이러한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기울어야 하는 만큼 이러한 사례를 주변에서 볼수 있다고 한다면 가장 큰 경험이 되겠지만 제갈소정님이 쓰신 이 책을 읽으면서 공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새로운 배움에 대해서 도전하는 자세에 대해서 새롭게 인식을 할수가 있었다.


 자신의 성향이 안정적이고 변화를 둘려워 한다면 무엇인가 자기가 모르는 사이에 조금 더 보수적인 부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할 부분이 필요로 할것 같다. 저자는 많은 직업적인 변화를 가져오면서 자신이 하고 싶고 모험과 성장을 통해서 발전이 될 것 같다. 하지만 책에서 느껴지는 밝고 기운이 항상 늘 함께 책의 공간속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에 책 자체의 이야기가 여름철 시원하게 함께 잘 어울리는 느낌들 받았다. 행복하고 대화가 끊임없이 유지가 되는 것은 저자만의 특유한  저성이라고 생각이 된다. 고정된 회로판이 아닌 때로운 우리가 도전하고 싶은 그 무언가의 대사을 종종 보게 된다. 많은 견문을 넓히고 깨닫고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서 미래의 나의 모습이 덩구 성숙해질수가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우리 젊은세대들에게도 미래의 나를 새롭게 만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많은 응원해주는 친구들의 영향도 무시를 할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책을 통해서 간접경험을 하는 부분에 대해서 좋은 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