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어떤 책을 읽는가 - 나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책 읽기
박경옥 지음 / 작은씨앗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하는것은 좋아하기 때문에 그만큼 다른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책을 읽고 살아가는지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지는 점이 많았었다. 그 와중에서 CEO는 어떤 책을 읽는가 책을 통해서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고 책임을 지는 CEO들은 어떤 양서를 읽고 지내는지에 대해서 많은 의문점을 해결할수가 있었다. CEO의 입자에서 본다고 하면 매우 바쁜 생활의 연속이기 때문에 어떠한 책이 나에게 읽을만한 느낌을 주는지는 알수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기업을 경영하고 사회생활의 처세술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면 우리들이 적극적으로 배우고 실천을 해야 하는 부분이 충분히 많이 있다고 보여진다. 처음에는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정기적으로 CEO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도서를 추천하면서 생기게 된 부분인데 책을 좋아하는 독자들이 읽어도 좋은 내용이기 때문에 이렇게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가 된것 같다.

 

 책 속에서 만나는 책들은 그만큼 가치가 있고 다른사람에게도 훌륭하게 읽혀진 책들이었다. 리더의 역할을 배울수 있는 책이 처음에 쭉 소개가 되면서 다양한 덕목에 대해서 가치를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 대해서 행복이라는 것을 스스로 어떻게 깨우치고 배울수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면서 다른 사람의 가치에 대해서 조금더 중시할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면서 스스로 나에 대해서도 사랑을 느낄수 있도록 자존감을 높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책을 통해서 우리가 새롭게 배우고 실천할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보니 우리는 많은 책을 통해서 간접경험을 지속저긍로 높여갈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서 모든것이 변화하고 있는 과정에서 나도 변화시키 위해서는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우리들이 보는 시야가 더 넓어질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나열된 책 중에서는 내가 읽지 못한 책들이 상당히 많이 있지만 한달에 적어도 2권 정도씩은 이곳에서 소개가 되고 있는 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읽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세상의 아름다운 공존을 위해서 CEO의 마인드로 멋지게 살아가는 내일이 항상 펼쳐지기를 기대하면서 좋은 독서습관을 올릴수 있는 양서를 만나게 되어서 기쁘다.

 

 예전에 잠깐 읽었던 기억이 나는 행복의 조건이라는 책이 이곳에서도 소개가 되어서 무척 반가웠는데 다시금 책을 펼쳐져 한번 꼭 읽어봐야 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