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을 훔쳐라
김정수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상을 훔쳐라. 우리가 산에 올라가면 흔히들 보이는 정상에 올라가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쉽지 않은 여정이 많다. 일상적으로 보아도 멋지게 살아가는 인생을 꿈꾸고 항상 행복한 인생을 꿈꾼다. 정상을 올라가는 그 과정은 많은 시간과 고통이 소요가 되기 때문에 중도포기가 많이 생겨나게 된다. 그러면서 잘 버티면서 올라가는 사람들이 성공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방향을 어떻게 잡는지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질수 있는지도 알수가 잇다.

 

 마태효과라는 것이 초두에 설명이 되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잘하는 사람들이 더욱 더 잘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주변에서도 사실 많이 볼수가 있는 내용들이다. 작은것이라도 잘 챙겨서 유지를 하는 그 차이가 더욱 큰 차이를 만들게 되어서 결국은 잘 될 가능성이 높아질수가 잇는 것이다.

 명확한 목표를 제대로 잘 설정을 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성공에 이르는 지름길이 없기 때문에 내가 가고자하는 방향에 대해서 잘 설정을 해두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보인다. 목표를 설정하는데 있어서 진실로 원하는 바를 구체화 시켜줄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실패를 두려워 하기 때문에 목표를 설정하는 것에 있어서도 부담이 생기게 된다. 항상 자기가 원하는 것이 어떤 부분인지 살펴보고 우선순위는 과연 어느 것으로 정해야 할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문제들이다.

 

 주변에 자신의 의지가 있고 역량이 높다고 한다면 그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은 분명히 자신이 부족한 점을 더 채우고 자신의 의지와 역량을 훨씬 더 높일수가 있을 것이다. 불타는 욕망과 함께 명확한 중점 목표로 구제화 해서 항상 행동이 기반된 실천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그 과정에서 중점 목표를 항상 마음속에서 생각을 해서 끊이지 않도록 스스로 노력을 해야 할 것이고 성공대학 특강을 통해서 명사들의 이야기를 많이 볼수가 있어서 가슴속으로 많이 새길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