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나를 바꾸는 한마디 (양장본) : 피터 드러커
우에다 아츠오 지음, 안인옥 옮김 / 경향미디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피터 드러커는 현대 기업들의 경영에 있어서 많은 영향력을 준 인물임에 틀림없다. 하루 10분 나를 바꾸는 한마디라는 책을 통해서 피터 드러커의 생각을 담은 좋은 메세지지를 꾸준히 볼수가 있어서 무척이나 좋다. 그리고 책의 크기도 부담스럽지 않게 들고 다닐수가 있어서 어디서든지 책을 펼쳐 보면 귀중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작은 백과사전과도 같은 책에서 배울수 있는 지식과 논리들이 많아서 다양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키우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내용이 많다.

 성과, 강점, 조직, 사람 이 네가지를 통해서 책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 하고 있는데 어느 곳 아쉬운 점이 없는 내용들이다.

나 스스로를 보더라도 좋은 말을 보면 항상 체크를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소개를 해주고 싶은적이 참으로 많은데, 책에는 이러한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책의 메세지들이 참으로 인상이 깊은 적이 많다.

 

 줄을 그어 놓으면서 다음번에 다시 한번 봐야겠다고 표시를 남긴 부분이 참으로 많았다. 혼자 보기에는 아까운 부분도 있었기에 책에서 익힌 내용들은 스스로 배우는 것 이상으로 실천을 통해서 생활속에서 배우고 지속적으로 나를 발전시킬수 있도록 지도를 해야 할 부분인것 같다.

 특히나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생활속에서 지치는 경우가 참으로 많다. 그런 경우에는 기운도 떨어지고 마음이 심란해지는 경우가 참으로 많다. 그럴때 책의 내용을 볼때면 마음에 다시금 에너지가 솟는 느낌이 많이 든다.

 스스로도 프로가 되기 위해서 항상 갈고 닦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편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내 스스로에게 더욱 엄격한 사람이 되어야 할 필요성도 조금은 잇다. 안주 하지 않는 이상 나에게 많은 기회가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궁극적으로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간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10분이라는 시간은 매우 짧은 시간이다. 그리고 생각하고 계획하고 자신의 역량을 높일수도 있는 시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이 이러한 짧은 메시지를 통해서 생활을 한번씩 뒤돌아 볼수 있다고 하면 이보다도 더 값진 선물은 없다고 생각을 한다. 스스로 메모지에 적어둔 좋은 메세지를 많이 보면서 일상생활의 에너지를 높이고 활력있게 살아가기를 바라고 이 책이 나에게 많은 도움을 앞으로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