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이 즐거운 DSLR 촬영 테크닉
남코 고남희 지음 / 정보문화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DSLR 카메라는 사람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좋은 매개체이다. 카메라를 입문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실제로 사진의 촬영기법이 다양하게 있어서 카메라를 조금은 사용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을 하실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사진을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실제로 공부를 하면서 좋은 색감을 가진 사진을 찍는것은 참으로 멋진 취미활동중의 하나인듯 하다.

 책의 내용도 물론 좋지만 예쁜 사진들의 색감들이 워낙 좋아서 책을 읽는 다는 느낌보다도 느끼면서 읽게 되었다. 마치 나도 카메라의 셔텨를 누르면서 책을 읽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였으니 말이다.

 작가인 고남희(닉네임 남코)님이 초보자의 입장에서 사진을 찍을때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 아주 잘 축약이 되어 있다.

기본적인 용어들과함께 사진촬영의 테크닉적인 요소들도 설명을 해주고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적용을 할지도 설명을 해준다. 카메라 장비들이 많이 갖추어진 것은 아니지만 좋은 내용들을 들으면서 나 또한 구체적인 용어들 까지 알게되는 것은 분명해 보였다.

 

피사체를 어떻게 고르고 촬영을 하는 방법 / 시선과 빛 처리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 WB조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 배경을 어떻게 더 포인트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 등 사례대로 모아 놓은 내용이 많아서 간결하면서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실제로 사진을 찍을때는 오토 모드에 놓고 셔터를 눌렀지만 이제 조금은 디테일 한 부분까지 조정을 하면서 나만의 사진 기술 습득에 조금 더 노력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실제로 카메라가 내 마음과 같이 정확하게 일치를 하기 위해서는 나도 카메라에 대한 애정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그러한 기회를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어 무척이나 기쁜 카메라 공부 시간이었다.

즐거운 사진을 찍기 위해서 배우고 사진을 감상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