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살 건강한 뇌의 비결 - 뇌 의사들의 100가지 두뇌 건강법
진 카퍼 지음, 김선희 옮김 / 행복포럼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라는 것이 이제 시대적인 화두가 되면서, 100세까지 살아가는것은 이제 생소한 이슈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많은 질병들의 원인이 밝혀지면서 사람들의 수명은 증가하게 될 것은 미래 시대의 더욱 큰 트랜드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100세 까지 살아가면서 우리 몸속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뇌의 건강에 대해서 적어 놓은 책입니다. 100살이라는 포커스에 맞추어 100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 컨셉을 비슷하게 맞추어간 느낌이 있지만 자신에게 잘 맞는 건강법을 찾아서 실천한다고 하면 정말 좋은 지침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각 챕터 마다 생활의 기술이라는 공간이 있는데 이곳에 내용들이 바로 엑기스들을 모아 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저자가 알츠하이머병의 전문가이기 때문에 책에 내용에도 이 병과 관련된 전문용어들이 조금씩 나와서 생소한 용어들도 눈이 보입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 지켜야 할 원칙들이 이 책에서 다 찾아 볼 수 있어서 건강을 위한 방법들을 다시금 복습하는 시간이 된것 같기도 합니다.

 

 사과 주스를 마시고 몸을 바쁘게 하기, 운동을 즐기고 외향적인 사람이 되기, 패스트푸드를 줄이고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먹기, 밤에 잘자고 흡연을 잊어 버리기 등 100가지나 되는 좋은 말이 있지만 자신의 체질에 잘 맞는 방법읠 찾아서 실천하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뇌에 대한 건강을 적어 놓은 책이라서 뇌의 그림을 통해서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언급했다고 하면 이해가 좀 쉬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그림자료들도 조금 있으면 더 좋을것 같구요. 하지만 건강은 자기가 지키는 법이죠. 뇌의 건강도 놓치지 않도록 스스로 잘 보살펴야 겠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나눌만한 정보를 통해서 모든 가족들이 건강한 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건강지식정보를 제공 받게 되어서 좋은 책과의 만남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