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를 본받아 (리커버 양장 에디션) - 라틴어 원전 완역판
토마스 아 켐피스 지음, 박문재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도를 본받아

 

이책은 네델란드의 수도사인 토마스 앙 켐피스가 수도원내에서 영성훈련을 위해서 기록한 책이라고 한다. 600여년이 지나는 지금까지 전세계로 2,000여종이 넘는 판본으로 번역되었고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신앙서적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도 꽤 많은 번역본들이 출간되었는데 CH북스에서 라틴어 완역본으로 다시 출간되어서 원역에 가장 가까운 번역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책은 크게 4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권은 영적 삶에 유익한 권면들, 2권은 내면의 삶에 관한 권면들을, 3권은 내적 위로, 4권은 성찬에 관한 경건한 권면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권의 각장마다 짧은 권면의 이야기, 혹은 짧은 기도문형태의 글들이 114장으로 나뉘어져 있다. 사실은 이책은 그냥 책읽듯이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쭉 읽고나서 덮어두는것이 아니라 어느 페이지든 어느 문장이든 그때그때 주시는 말씀을 찾아 읽는것이 좋을것 같다. 내가 힘이들때는 힘이되는 위로의 말씀을, 내가 기쁠때는 함께 기뻐하는 말씀을, 내 마음에 아픈에 있을때는 그에대한 말씀과 권면의 글을 찾아서 읽는것이 내마음에 더욱 크게 와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4권 성찬에 관련된 권면은 순서대로 읽어도 무방하지만 다른 권들은 순서와 관계없이 나의 마음에 와닿는 장부터 읽는것이 더 좋을것 같다. 이책에서 주는 말씀이 힘들어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나에게 많은 은혜와 힘을 주시는것 같다.

존 웨슬리의 '나는 그리스도를 본받아를 읽고 나의 삶을 헌신하기로 결심했다'는 말이 공감이 간다. 나는 그리스도롤 본받아를 읽다가 나의 삶을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가기를 결심한 나를 발견한다.

 

 

제목: 그리스도를 본받아

저자: 토마스 아 켐피스

출판사: CH북스

출판일: 2018년 1월 25일 초판 1쇄 발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