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부대 - 2015년 제3회 제주 4.3 평화문학상 수상작
장강명 지음 / 은행나무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장강명 수상작이지만 제목을 보고는 그다지 끌리지 않았던 책이었다.

감히... 내용이 너무 예측되었다고나 할까? ㅋㅋ

중반부까지 읽어나가는 데도 가독성은 있었지만 '이것은 너무 외설소설 아닌가..장강명 소설 맞나' 싶을 정도로 사실적인(?) 술집 묘사와 욕설로 어리둥절했다.

하지만 막판 몇십쪽 반전을 읽으며 '역시 장강명이네..'하며 읽길 잘 했다는 생각을 했다.

그동안 매 번, 같은 작가가 쓴 것 같지 않은 다양한 스타일로 독자들을 속였다면,

이번에도 장강명의 승리다. 

 

상상이지만 상상같지만은 않은 얘기를 너무도 깔끔한 스토리와 속도감으로 다루었고 

작가님 경험담 아니야? ㅋㅋ 할 정도로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묘사와 말투로 나를 놀래켰다.

식상해 질 수 있을만한 모티브였는데...

사회비판과 문학성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면서도 작가는 철저히 중립을 지킨 것 같았다.

우와..부럽다...그는 치열하게 글쓰는 천재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