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팔로 하는 포옹
김중혁 지음 / 문학동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중혁 작가님 책은 처음이다.

나 근데 이 책 읽고 팬 되버렸다.

흡입력 짱 ! 앉은 자리에서 쉬지않고 다 읽어버렸다.

담담하면서도 위트 있는 코드가 나하고 맞다..

중간에 두 세군데에서 나는 빵 터지기 까지 했다..

이거 연애소설 맞아?

 

연애소설 같지 않은 연애소설집...하하

작가님께서도 이걸 연애소설이라고 팔면 욕먹지 않을까 걱정하셨다던데..

하지만 그래서 난 이 책에 반해버렸다.

열렬하지 않은 사랑 이야기라서.

사랑을 둘러싼 변두리 감정들을 다양한 이야기 속에 담아냈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이 모두 재미가 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랑, 사랑인지 호감인지 결론 없는 이야기, 헤어진 연인과 가짜 팔로 하는 포옹,

구구절절 얘기 하지 않아도 사랑의 고통이 온 몸으로 느껴진 <힘과 가속도의 법칙>,  등등

8편의 이야기와 주옥같은 제목들이 모두 다 내 마음에 와 닿았다.

 

이 사람 진짜 이야기꾼이잖아!!

 

전략적으로 맨 앞에 배치했다는 19금 코드의 <상황과 비율>조차도

통속적 소설의 느낌이 아니다. 나에게 철학적 여운을 남기는 19금 연애소설 하하하

제목도 잘 지었다. 하하하

뜬금없는 SF코드의 <보트가 가는 곳>도 상황과 설정 자체 만으로 나에게 큰 웃음 주었고

그 안에서도 나는 귀한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잔뜩 멋부려 놓은 '연애 시집' 글귀들 보다도

맘에 드는 글귀가 많아서 이것저것 다이어리에 배껴놓았다.

두고두고 보려고.

내 심장은 상황과 사랑을 혼동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세상의 종말을 앞두고 쿵쾅거리는 심장이

그녀에 대한 동정을 사랑으로 변질시킨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모든 사랑은 그런 착각과 변질로부터 시작되는 것인지도 모른다. -p.2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