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금성에서 왔다 - 개정판
옴넥 오넥 지음, 은하문명 편집부 옮김 / 은하문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구반 진실반?

이곳 지구에서 여러분은 만물이 원자로 이루어져 있고, 그것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에너지의 변화에 불과하다고 믿고 있다. 하지만 사물의 다양한 모습을만들어내고, 그 모든 것을 그 형태로 계속 유지시키는 것은 무엇인가? 그 해답은 바로 마음속에 있다. 인간은 상념의 힘을 통해 물질계에서 그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한다. 세상은 인간의 집단적인 생각이 투영되어 창조된 것이다. 어떤 나무들이 무엇처럼 보인다는 것에 관한정신적인 이미지(像)는 세대를 이어 대대로 전해지게 되며, 어떤 모습으로 보일 것이라는 이러한 생각의 기대가 나무를 변화로부터 막아 계속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무에 관한 인간의 정신적 이미지가 바뀔때 나무 또한 그 모습이 바뀔 것이다 - P178

 그들에게 인생을 즐기고, 그 모든 것을 베풀고, 배움의 일부로서 어려움을 받아들이라고 가르치기 바란다. 실패 또한 우리가 실수를 바로잡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의 일부이다. 우리는 자신의 부정적인 측면과 문제들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스스로 웃으며 긍정과 선(善)을 믿고 그것을 우리의 에너지로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의 상상력이 현재와 미래에 있게 될 모든것에 대한 열쇠임을 잊지 말라.
- P222

* (책에는 저작권이 있으나) 진리에는 저작권이 없다.
*이번 생의 나의 유일한 목적은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을기억하도록 돕는 것이다.
*내가 망각한 것을 기억할 수는 없지만, 내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깨달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을 상실했다. 절대 마음을 일으키지말고 놓아두라. 그때 당신은 깨닫는 것이다. - P2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