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상 람파의 가르침
롭상 람파 지음, 이재원 옮김 / 정신세계사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체여행, 투시 이런거에 목표를 두지않고 자연스러운 조화에 목표를 둔다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글이다.

기억하라. 인간은 생각하는 그대로 된다는 것을.

잡념이 침입하는 듯하면 그것들을 의식 바깥으로 밀어내라. 당신은 그렇게 할 수있다. 이건 단순히 연습의 문제이다. 한동안 잡념은 그 검정 가리개의 가장자리에서 깜박일 것이다. 그것들을 단호하게 밀어내라. 그리고 오직 가리개에만 집중하라. 의지로써 잡념들을 밀어냄으로써 그 너머에 있는 당신의 의식 자체를 바라보도록 하라.
또다시 그 상상의 검정 가리개를 응시하면 갖가지 수상한 잡념이 침입해 당신의주의를 끌려고 몸부림을 칠 것이다. 그것들을 밀어내어 잡념이 침입하지 못하게하라.

당신은 선善을 실천하겠다는 굳은 염원과 연습으로써 ‘참된 꿈을 꿀 수 있고, 영광스런 존재의 단계로 들어가는 문을 활짝 열 수 있다.

당신이 무엇을 겨냥하고 있는가? 돈 아니면 지상에서의 성공? ... 그렇다면 빛은실추되고 결국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차라리 영성, 순수함, 그리고타인에 대한 봉사를 겨냥하는 것은 어떨까? 비록 가난한 삶을 살게 된다 해도 말이다. 물질은 허공에 떠도는 한점의 먼지에 불과하다. 그러나 이 짧고 짧은 삶의뒤에는 영성과 순수함이 무가치한 지상의 화폐를 대신하는 위대한 세계가 열린다. 선택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

오로지 완전하고도 철저한 무관심만이 카르마의 형성을 피할 수 있다는 사실을이해하라. 당신이 누군가를 좋아하면 카르마가 생긴다. 당신이 누군가를 싫어해도 카르마가 생긴다. 그러나 당신이 상대방을 전혀 개의치 않는다면 카르마가 생기지 않는다. 즉 상대방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카르마 사슬의 시작점인 셈이다.

진리를 받아들일 준비가 된 사람에게는 그것이 저절로 찾아온다. 그는 존재하는것은 달리 증명할 필요가 없으며 존재하지 않는 것은 증명할 수가 없다는 사실을잘 알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