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이란 무엇일까?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오키도(OKIDO) 지음, 고정아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우주에 관한것은 뭐든지 좋아하는 우리 아이 우주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것이 중력일 것이다. 아이에게는 참 신기한 현상이니 말이다. 지구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것이니 말이다. 중력은 지구 밖에서 나타나는 현상이 더욱 아이가 신하게 생각 하면서 왜 그런지를 궁금해 하는 부분이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에서 같이 찾아 가는 재미있는 과학에 대한 궁금증 풀이는 아이에게 호기심을 심어주는 것 같다. 귀여운 케릭터들과 함께 하는 과학 이야기 기대를 안고 볼 수 있으니 말이다.

귀여운 파란 친구 이름은 메시다 같이 과학 탐험을 할 우리 아이에 이름도 기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더욱 즐겁게 과학에 한발 다가 설 수 있는 것 같다. 친구들과 별을 보던 밤에 떨어진 돌을 보면서 시작하는 이야기 메시는 돌을 핥아 보기도 하고 신기하게 본답니다. 돌맹이 이름까지 지어주고 말이지요. 페블이라고 귀여운 이름을 지어준답니다. 이 돌맹이 친구를 알아 보려고 실험실로 가서 자세히 살펴본답니다. 그리고 이친구가 살던 곳으로 데려다 주자는 친구들 이야기에 우주로 여행을 시작한답니다. 우주선을 타고 가는중 메시는 배가 고파서 샌드위치를 먹으로 하는데 몸이 둥둥 뜨고 이상한 경험을 하지요. 짐과 잼에게 물어 보니 우주선 안에 중력이 없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한답니다.

그리고 달은 지구보다 중력이 약해서 통통 튀어 오른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중력은 물체를 땅으로 글어당기는 힘이라는 의미를 가진단어 인데 우주로 가면 이것이 없어지면서 둥둥 떠오르게 된다는 설명을 볼 수 있답니다. 중력에 대한 실험을 제시한답니다. 잼의 재미있는 과학실험 간단하게 집에서도 할 수 있으니 더욱 좋은것 같아요. 중력은 확실하게 이해를 하고 넘어 갈 수 있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