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말의 힘 - 말로 인생을 바꾼 위인들의 열정적인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힘 시리즈
정유리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이 사람은 나타내는 여러가지 모습들 말을 얼마나 하는지 따라서 다양한 그 사람을 나타내는 것이지요. 위인들이 말하는 말들은 어떠한 것이 있으면서 아이에게 어떠한 것을 전달하려하는 것인지 궁금하지요. 다양한 습관중 가장 중요한 말은 사람을 평생 좌우하는 것 이지요. 다양한 위인들 래리키, 이순신, 서희, 처칠등 이름만으로 알 수 있는 위인들이 등장하지요. 이런 말등 읽으면서 말을 이용하는 것 까지 배울 수 있다면 아이가 말에 중요히 여겨하는 것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어 줄것 같아요.  

긍정의 말로 꿈을 이루다는 말을한 래리킹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답니다. 일찍 돌아가신 아버지 대신 많은 일을 했던 그 였답니다. 그는 일을 하면서도 자신에 꿈을 다른 이들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을 즐겼어요. 그는 많은 고난이 있었지만 그에게 다가온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 그 기회를 잡고 열심히 하면서 자신에게 하는 말 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래리킹은 자신을 많이 사랑한 사람 같아요. 자신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먼저이고 평상시 사용하는 말도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면서 나ㅃ느 상황도 긍정에 힘을로 넘기는 그런 사람이 되라고 집어준답니다. 우리 아이가 많이 공감하는 부분이지요. 항상 난 뭐지 하는 생각 보다는 나도 무언 가는 잘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도록 도와 주는 것이니 말이지요. 이순신도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쟁을 이끌면서 갔지만 열정의 말로 승리를 얻는 다는 말을 한답니다. 열정이 있으면 무엇이든 한다는 말이 마음에 쏙든다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아이가 이런 말을 가슴에 새기고 자기에 일을 열심히 해준다면 좋다는 생각이 함께 들더라구요. 아이역시 위인들에 짧은 말 한마디 이지만 머리에 많이 남는 다고 말하더라구요. 앞으로 자시고 위인들 말을 생각하면서 힘든것이 있으면 차근히 넘기고 생각하고 싶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