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독서, 세상을 읽는 힘 1 : 인권과 민주주의 사회독서, 세상을 읽는 힘 1
임성미 지음 / 북하우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의 중요성은 항상 강조가 되어 주는 부분인데 아이가 독서를 하는 것을 안좋아한다는 것이 엄마들에 가장 큰 고민이 되어 주는 부분이지요. 독서 부분을 세부분으로 나누어서 아이들이 접할 수 있는 폭을 넓혀 준것은 좋은 부분이다. 인권과 민주주의, 경제, 환경등 전분야를 다양하게 접하면서 독서에 관한것을 접할 수 있는 것이 고학년이 되기전에 준비 하면 좋을 부분들이랍니다.

 

세상의 물정을 배울 수 있는 것은 많은 경험을 한 곳에 집중해 놓은 독서라는 것이 정말 진짜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정말 맞는 말이라는 것도 맞는 것이다. 독서를 그냥 설명하는것 만은 아니고 그 주제에 맞는 책도 선정해서 알려 주는 것도 책을 다양하게 접하도록 하는 방법인것 같아서 책을 많이 찾아보면서 하는 것 보다는 선정해주어서 내용을 이해 하기 편리하게 해주니 바쁜 학생들에게 좋은 부분이다.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역사상의 인권 이야기와 요즘의 인권이야기를 함께 하니 자유가 얼마나 소중한 부분인것이지를 볼 수 있다. 읽는 것으로 마무리를 하면 남는 것이 없는데 주제에서 배운 것을 생각하면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써보면서 생각하는 힘도 기를 수 있는 것이다.  

 

아이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분야가 경제 분야인데 책도 찾아서 읽기가 어려웠는데 주제에 맞추어서 경제 부분의 연결이 되어 주는 책들도 찾을 수 있으니 내용을 파악하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그저열심히 하는는 말보다는 잠시쉬어도 된다는 말을 던져주는 것도 요즘 바쁘게 살아가 가는 현대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기도 한다. 청소년 세상을 바꾸다 라는 말을 들을 때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의 앞으로 나아가는 힘 주는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책 안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를 찾을 수 있는 생각 기르기 부분을 보면서 청소년 시기에 할 수 있는 것을 생각 할 수 있는 생각의 힘을 갖게 하는 것 같다. 독서 라는 것이 어렵다는 것으로 느껴지는 것을 조금은 풀어 갈 수있는 시간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생각의 힘과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배울 수 있고 많은 책을 접하면서 더많은 무한한 가능성을 배울 수 도 있는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