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역 예수의 말 - 2000년 역사 속에서 항상 살아서 움직인
이채윤 지음 / 아마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2천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전 세계 25억 명의 마음에 살아있는 예수. 《초역 예수의 말》은 참된 진리는 시간과 국경을 초월해 여전히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음을 따스하게 전한다.


세상에서 제일 많이 읽히는 책이 '성경'이다. 삶의 가치관이 변하면서 기독교가 타락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기독교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에서 새 신자가 유입되며 확장하고 있다. 2050년 기독교 인구가 33억 명으로 늘어날 거라 예상되는 가운데, 《초역 예수의 말》은 예수를 통해 기독교 복음의 본질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초역 예수의 말》은 예수 그리스도 가 남긴 2천 마디 말 중 '사랑과 행복', '용서와 믿음', '가난과 부요', '지혜', '기도와 삶의 양식' ,' 지상에서의 삶의 목적','진리와 구원과 미래', '제자도', '하나님 나라' 총 9가지 키워드로 170가지 문장을 소개한다.

예수는 사랑 그 자체다. 30년 짧은 생애지만 그 누구보다 강렬했던 삶을 살았던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며 삶으로 보여준 '사랑'과 희생은 그의 제자들의 삶을 거듭나게 했고, 그로 인해 많은 이들의 삶도 변하게 만들었다.

인간관계 황금률이 성경에서 나온 것처럼, 시간을 초월하는 그의 말은 여전히 위력을 발휘한다.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집으로 돌아가 주께서 네게 어떤 큰일을 행하사 너를 불쌍히 여기신 것을 네 가족에게 알리라 하시니

마가복음 5:19

스물한 번째 문장에서는 '감사의 기술'에서 행복을 원한다면, 역경이 당신의 삶을 압도하도록 두지 말라고 권면한다.

감사는 '지금의 시련 속에서도 당신이 받은 은혜를 기억하고, 그것을 세상에 전하는 적극적인 선택'임을 강조한다. 만일 당신의 시야가 문제에만 고정되면, 당신의 삶은 문제에 갇히고 만다. 하지만 시련 속에서도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돌아보며 이미 받은 선물들을 떠올리고 그 이야기를 다른 사람과 나눈다면, 마음속에 감사의 빛이 퍼지는 것은 물론이고 나아가 그 빛은 당신을 행복으로 채우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응답받는 기도의 비밀, 두려움을 넘어서는 방법은 무엇인지, 사랑이 머무는 집, 유혹을 피하는 길, 빛을 비추는 삶 등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하다.

이처럼 예수의 말은 그저 단순한 문장에서 그치지 않고, 우리가 묵상하고 삶에 적용해 본받으려고 노력할 때 비로소 행동으로 드러나게 된다는 사실을 다시금 느꼈다. 그리고 예수의 말이 2천년이라는 시간이 무색하게 영원한 절대 진리로 자리매김하는 배경은 예수를 본받아 살아가는 이들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각박한 세상이기에 조건 없는 사랑을 실천한 예수의 말이

예수의 사랑에 경계가 없듯이 《초역 예수의 말》은 크리스천은 물론이고 인생의 지혜와 참된 진리를 얻고 싶은 누구나 하루에 한 문장씩 필사하며 묵상하기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유익한 내용들이라 빨리 읽고 싶지만, 빠르게 읽어나가기 보다 찬찬히 음미하며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