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발 라비칸트의 부와 행복의 원칙 - 성공한 실리콘밸리의 철학자
에릭 조겐슨 엮음, 홍석윤 옮김 / 동아엠앤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발 라비칸트의 부와 행복의 원칙》은 성공한 실리콘밸리의 철학자 나발 라빌칸트가 트위터와 팟캐스트 그리고 블로그 등에 공유한 성공과 행복에 대한 철학적 사유가 담긴 어록을 토대로 행복한 부자가 되는 기술을 알려준다. 




 행운을 잡는 방법 ●

행운이 당신을 찾기를 바란다(우연한 행운)

행운을 발견할 때까지 분주하게 노력한다.

행운을 받아들일 마음을 준비하고 다른 사람들이 놓친 기회에 민감하게 반응하라

당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가 돼라. 



나발 라비칸트는 비즈니스 네트워킹은 완전히 시간 낭비라고 생각한다. 많은 이들이 인맥이 자신들의 사업 모델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대신 당신이 흥미로운 제품을 만들고 있다면, 당신 주변에는 당신을 알고 싶어 하느느 사람들로 늘 넘쳐날 것이라 전하며, 사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인맥부터 갖추려고 하는 것은 완전한 시간 낭비라고 일침을 가하기도 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흥미로운 것을 만드는 사람이 되어라. 당신의 기술을 보여 주며 멋진 솜씨를 발휘하면 당신에게 필요한 사람들이 당신을 찾을 것이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인지 어떻게 구별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흥미로웠다. 그는 누군가가 자신이 얼마나 정직한지에 대해 장황하게 이야기한다면 그런 사람은 부정직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누군가가 자신의 가치관을 말하거나 자기 자신을 자랑하는 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쓰고 있다면 그들은 무언가를 감추려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삶에서 돈이 중요한 이유는 돈은 당신에게 내면의 평화와 행복을 추구할 시간과 에너지를 줄 수 있다.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해결책 또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다. 하여 모두를 부자로 만들어주고, 모두를 멋지고 건강하게 만들며,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자고 말한다. 



독서광이라 소문난 나발 라비칸트는 실제로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라고 고백한다. 하루 1~2시간 정도 책을 읽지만, 끝까지 읽는 책은 지식의 기초를 형성해 주는 몇 권 정도에 불과하다고. 많은 책을 집어들지만, 지금 당장 읽어야 할 좋은 책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책을 훑어보며 요점이 파악되면 편한 마음으로 책을 내려놓는다는 것이다. 또한 시중에 출간되는 수많은 책 중에 걸러야 할 책으로 저자가 돈을 벌기 위해 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한 책은 읽지 말라고 당부한다. 



《나발 라비칸트의 부와 행복의 원칙》은 전반에 걸쳐 당신이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특화된 지식, 책임감, 지렛대, 자신만의 진정한 실력으로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재차 강조한다. 



더불어 평생 부자로 살고 싶다면,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며 기술, 디자인, 예술을 공부하고, 무엇이든 선택한 분야에서 능숙해져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선입견을 버리고, 명료한 사고와 자신의 행동의 결과를 아는 판단력을 갖춰야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며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부자로 살아가는 비결임을 알려주며 마무리한다. 



평생 부자로 살아가고 싶다면, 부와 행복의 기본 원칙에 대해 차근차근 짚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