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법
최진곤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집 마련'은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다. 《가장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법》은 '부동산 투자의 본질은 단순하다'라며 재정 상황에 맞게 부동산 투자처를 선택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일반적으로 부동산은 비싸다. 그래서 투자하기 위해서는 목돈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저자는 주식 투자보다 부동산 투자가 먼저라고 강조하며 전설적인 주식투자가 피터 린치도 주식 투자보다는 내 집 마련이 우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고 덧붙인다. 부동산보다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원금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부동산 투자가 먼저라는 것이다.

 

이에 《가장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법》은 자본주의 규칙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 왜 부동산을 투자해야 하는지 짚어보면서 저평가 부동산으로 수익 높이는 법, 부동산 트렌드를 분석해 투자 물건 발굴하는 법, 청약과 분양권 투자 방법 등 적은 돈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하는 두 가지 원칙

 

첫째, 돈의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하락한다.

둘째, 한 번 오른 가격은 예전 가격으로 잘 떨어지지 않는다.

 

특히 '전세'는 내 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방법이라며, 장기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절대 전세를 살면 안 된다고 말한다. 또한 이전 가격을 아까워하기보다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할 것을 권한다. 이는 부동산뿐만 아니라 다른 재화의 가격도 마찬가지라며 1970년대에 짜장면 한 그릇이 100원이었다고 다시 100원으로 돌아가기 힘든 이유와 같다고 덧붙인다.

 

《가장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법》은 절세방법과 운을 높이는 방법까지 다루기에 부자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싶은 분, 부린이들이 일독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을 덮으며 저자가 제시한 운을 부르는 5가지 원칙을 되뇌어 본다.

 

●운을 부르는 5가지 법칙●

감사하는 마음

밖으로 나가기

침묵은 금

원한을 사지 마라

귀인이 되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