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 -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운이 좋은 사람들의 비밀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안소현 옮김 / 서삼독 / 2022년 12월
평점 :
유난히 일이 잘 풀리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무슨 복을 타고났는지 운이 좋다고 여기지만, 정신과 의사 토미는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에서 늘 잘 되는 사람은 생각과 행동이 단호하다며, 인생이 잘 풀리는 비밀을 알려준다.
저자는 운을 좋아지게 만들기에 앞서 질문을 던진다. 주변에 어떤 사람이 있는가가 나의 미래를 좌우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나의 생각과 행동은 나의 의지와 노력과 더불어 주위 사람들의 영향을 크게 받기에 바로 내 옆에 있는 좋은 사람이 인생을 더 좋은 방향으로 데려다준다고 말하는 것이다.
항상 운이 좋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시간 약속을 잘 지키며, 돈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더불어 목표와 문제 해결에 적합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기에 세 가지 공통점을 지닌다.
하나,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안다.
둘, 흔들림이 없다.
셋, 유연하게 의지를 변화시킨다.
잘 풀리는 사람들의 습관만 보아도 왜 운이 좋을지 납득이 간다. 타고난 운 이라기 보다 노력의 결실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즉, 운을 좋게 만들어 인생이 잘 풀리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행복의 지름길이라는 결론에 도달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올바른 삶을 사는 사람들을 보면, 나도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으니 말이다.
좋은 운은 좋은 사고와 습관에서 옵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라는 사실입니다.
p.137
《좋은 운은 좋은 사람과 함께 온다》의 저자 토미는 우리의 최종 목표는 '행복'하기 위함이라 강조하며, 싫은 사람과 억지로 관계 쌓지 말고,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운 사람이라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말한다. 이외에도 매일매일 기운이 솟아나게 하는 9자기 해피 액션, 열두 달 행운의 만트라 등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팁들이 수록되어 있으니 연말에 나의 삶을 재정비하며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생각과 행동이 바르고 좋은 기운을 지닌 사람과 함께할수록 나의 운도 좋아지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나쁜 운을 정리하고 좋은 운을 열어 행복을 제대로 만끽하며 살아가기를 바라본다. 그리고 나 자신도 주변에 좋은 운을 주는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어 함께 하고픈 사람으로 자리하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