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 - 따분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다이어리 북
레슬리 마샹 지음, 김지혜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료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꿔줄 다이어리 북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는 나의 마음에 귀 기울이고, 나를 다독이는 일상의 위로 같은 시간을 갖게 한다.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는 하루에 한 페이지씩 나의 이야기로 채워 나가는 다이어리로,

 

어느 날은 나를 버티게 하는 것,

나에게 열정을 주는 것은 무엇인지 적어보고

때로는 나를 포장하는 광고 카피를 만들어보기도 하면서

긴장을 풀고 오롯이 자기에게 주파수를 맞추는 시간을 가지라고 권한다.

 

타인에게 신경 쓰느라 정작 나에 대해 잘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나를 가장 편안하게 해주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에 대해 솔직 담백하게 적어 스스로와 친해지는 자아 성찰의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다.

 

더불어 사랑하는 이와 함께 적어 보거나 각자 한 권씩 자기에 대해 기록해서 서로 교환해 읽는다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좋지 않을까 싶다. 매번 말하기도 번거롭고 상대를 더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게 될 테니 말이다.

 

《반짝이는 하루 그게 오늘이야》에서 저자는 나에게 묻는 질문은 나를 향한 관심이고, 나에게 듣는 대답은 나를 위한 위로가 된다고 말한다. 그가 권하는 대로 나에 대해 생각하면서 적어 나가다 보니, 햇살처럼 사랑이 쏟아지는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 따스함이 남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내게 주어진 하루하루가 매일 반짝이는 나날들이기를 바라며.

 

행복은 결코 많고 큰 데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작은 것을 가지고도 고마워하고 만족할 줄 안다면

그는 행복한 사람이다.

여백과 공간의 아름다움은 단순함과 간소함에 있다

법정 스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