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2050 뉴비즈니스 모델 51 - 테크놀로지의 진화, 직업의 운명을 바꾸다 발전하는 힘 6
사이다 도모야 지음, 이민연 옮김 / 북스토리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의 흐름을 읽는 자에게 비즈니스와 투자의 기회가 커지기 마련이다. 《2030 - 2050 뉴 비즈니스 모델 51》에서는 급변하는 테크놀로지의 진화 방식을 통해 미래 시대를 주도할 비즈니스 모델 51가지에 대해 알아본다.

 

인공 별똥별이 밤 하늘을 수놓는 세상

세계 어느 나라든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미래

디바이스를 실내에 두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가능한 미래

노화세포만 사멸시켜 건강 수명이 늘어나는 미래

태풍을 제어하는 미래

 

이처럼 불가능해 보이는 상상 같은 미래가 머지않아 빠르면 2030년부터 2050년 안에 우리에게 도래할 미래라고 한다. 2030년까지 약 600만 명이 새로운 직업을 찾게 될 거라는 예측이 있듯이 과학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드라마틱 하게 변화시킨다. 미래 유망 직업은 무엇이고, 10년 후 직업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우리는 무엇으로 먹고살지 미리 예측할 수 있다면 변화하는 시대에 도태되지 않고 조금이나마 든든한 미래 준비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시장의 흐름을 읽어야 하는 직업군이 아니더라도 사업가나 비즈니스 동향은 언제나 리더들의 관심사다. 그러나 평범한 사람인 우리도 비즈니스 모델 트렌드에 예의주시해야 한다. 직업군에 변동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직업과 상관이 없더라도, 비즈니스 모델의 트렌드의 변화 시기에 따라 투자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거나 리밸런싱 한다면 투자 성과를 높이는 전략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슬립 테크로 건강한 수면 생활을 실현하는 헬스케어 시장, 미각을 제어하고, loT를 접목한 요리 테크, '광학 위장' 기술로 투명 인간을 가능하게 하는 등 우리는 다양한 시장을 대비하는 기술들과 현주소와 미래 지도를 그려준다. 이외에도 해당 기술 키워드의 테크놀로지 기술 방식에 대해 도식화하여 보여주기에 이해도를 높인다.

 

 

앞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최선의 준비는 테크놀로지의 미래를 파악하여 유망한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 공부하고 예측하는 것이 아닐는지. 자신의 관심사가 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꾸준히 관심을 가지면서 팔로업해 간다면 미래는 더 이상 불안한 허상이 아니라 기다려지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