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인간관계 - 부자가 만나는 사람, 만나지 않는 사람
스가와라 게이 지음,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한 단계 더 나아가 '행복한 부자'가 되기를 말이다.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시간이 중요한 것은 당연하거니와 인간관계를 무시할 수 없다. 하여 만나는 사람을 바꾸면 부의 운명이 달라진다고도 한다. 《부자들의 인간관계》는 부자가 만나는 사람은 누구인지, 만나지 않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짚어보며 지금 당신 곁에 있는 사람을 진단해 보기를 권한다.

 

행복한 부자가 된다는 것은,

'돈만 있으면 행복해진다'라는 사고방식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자신을 조용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소중히 하자.

이런 정신적인 여유에 더해 돈이 주는 여유로움을 즐기도록 하자. p.280

 

《부자들의 인간관계》는 성공과 행복의 열쇠인 좋은 관계에 대해 진단하는 것을 시작으로, 사소한 것에서 발견하는 됨됨이를 지닌 부자들의 특별한 눈에 대해, 최고의 자산인 시간을 대하는 부자들의 자세, 사람들을 평가하는 부자들의 기준은 무엇인지, 부자들이 돈을 대하는 자세는 어떠한지, 적당한 거리를 두는 부자들의 관계 스킬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부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부자들은 인간관계를 돈 이상으로 중요하게 여긴다. 관계로 망친 시간은 그 무엇으로도 보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좋은 인간관계란, 함께 있을 때 긴장되지 않고 상대방에게 굳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관계다. 즉, 대화가 무르익고 웃음이 터지지 않더라도 그저 함께하는 것만으로 마음이 풀리고 안정되는 사이, 항상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은 관계 말이다.

 

부자가 싸움을 하지 않는 이유에서 고개가 끄덕여진다. 그들은 싸움을 좋아하지 않을뿐더러 자신과 결이 맞지 않으면 관계를 정리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과 싸울 일이 애초에 발생하지 않는 것이다. 부자들은 자신만의 기준이 확고한 사람을 좋아하며, 스펙보다 자기 긍정감이 높은 사람을 선호하고, 밝고 긍정적인 기운을 나누는 사람과 함께 하기를 원한다. 한편 시간 도둑, 허풍 떠는 사람, 자기중심적인 사람, 헤이트 스피치를 일삼는 이들과는 거리를 둔다. 아울러 부자들은 인간관계에서 타인과 적절한 거리 유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동시에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고 자신을 돌보며 살아갈 줄 아는 사람들이다.

 

부자들의 삶을 루틴을 살펴보면 그들이 중요시하며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뚜렷하게 보인다. 그들은 술 먹으면서 신세한탄하는 시간보다 가족과 오붓한 저녁 먹는 것을 선호하며, 지성과 통장 잔고는 비례한다 여기며 평균 매월 7권 이상의 책을 읽고 종이신문을 읽는다. 또한 자신의 주관이 확고하여 메뉴 선택도 확실하며 바쁜 일정 중에도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는데 애쓰는 사람들이다.

 

부자는 내면을 간파하는 눈을 지닌 이들이기에 타인의 외적 조건보다 가치관이나 습관 등을 눈여겨 본다. 나아가 자신에게 해로운 영향을 끼칠 사람들과는 관계를 끊어내는 단호함이 돋보인다. 《부자들의 인간관계》는 인생의 불필요함을 덜어내고 인간관계에도 선택과 집중을 중요시하는 인간관계 수업으로 행복한 부자로 살아가고 싶다면,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