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경제가 힘들어도 돈을 버는 사람은 따로 있었다. 그들이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 궁금하나 《 GET MONEY 겟머니》의 저자는 돈을 벌기에 앞서 돈이 머물고 싶은 사람이 되라고 조언한다.

 

《 GET MONEY 겟머니》 는 저자가 기자 시절 만난 수많은 부자들의 습관을 토대로 진짜 부자들이 어떻게 돈을 벌고,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짚어보며 '부 획득 5단계'를 소개한다.

 

1단계 돈의 본성을 파고들어라

2단계 돈의 흐름에 올라타라

3단계 돈의 파트너를 구축하라

4단계 돈의 무대를 넓혀라

5단계 돈의 재생산을 지속하라.

 

부자들은 돈을 인격체로 여기며 푼돈도 소중히 여긴다. 외적인 요소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돈의 흐름을 중요시한다. 또한 돈이 멈춰있지 않고 계속 흘러가도록 지속적으로 돈의 재생산에 신경 쓴다.

 

사실 《 GET MONEY 겟머니》 목차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부분은 '부자들의 집에 없는 것'이었다.

 

겟머니에서는 없는 게 없을 것 같은 부자들의 집에도 없는 게 있다면서, 부자들의 집에는 없는 것은 바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라고 한다.

 

부자들은 안 쓰는 물건은 생명이 다한 것이라 여기며 죽은 물건은 얼른 처분한다는 것이다. 이들은 돈을 비롯한 물질에도 인격과 에너지가 있다고 믿기에 죽은 물품이 쌓이면 공간에도 안 좋은 에너지가 흐른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안 쓰는 물건을 재빨리 치우는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건의 양이 아니라, 쓸모와 효율성의 여부다. 물건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고 제때에 사용할 수 있다면 물건의 양이 많더라도 효율성이 있다고 강조한다. 부자들은 버는 것 이상으로 지키는 것을 중요시기에 정리 정돈과 청결 상태 유지는 부자들의 필수 조건 중 하나인 것 같다.

 

부자들은 물질과 음식을 욕심껏 채우기보다 비움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다. 따라서 저자는 부자들의 삶이란 욕심을 비우는 것이라 정의한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데서 나아가 건강한 신체와 정신의 소유자에게 부가 찾아온다고 덧붙인다.

 

미국의 사회경제학자 랜달 벨은 《 Me We Do Be 》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으로 운동, 침대 정리(정리 정돈), 독서, 이른 아침 기상, 올바른 에티켓, 화목한 가정 유지, 메모 7가지로 정리했다. 특히 메모에 대해서는 '일일 업무를 꼼꼼하게 기록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백만장자가 될 가능성이 289% 높다'라고 했다.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이들은 부자의 화려하고 여유로운 삶을 동경한다. 그러나 진짜 큰 부자들은 오히려 수수하면서도 치열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따라서 부자가 되는 것에 목적을 두지 말고, 부자가 되어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의미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많은 이들이 《 GET MONEY 겟머니》의 부의 획득 5단계를 잘 숙지하고 삶에 적용시켜서 부를 통해 삶의 의미를 채워나가는 사람, 돈이 머물고 싶은 사람이 되기를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