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저금리 시대의 막이 내리고, 인플레이션 가속화로 인해 자산의 가치가 무섭게 상승했다. 자수성가 부자의 꿈을 실현한 저자는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에서 30년간 경험해 보지 못한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 땅 투자를 제시한다.
부자가 되려면 내 돈이 나를 대신해 돈을 벌어오게 해야 한다. 저자는 최근 50년간 대한민국의 땅값이 평균 3,000배가 오르는 기록을 보여주었다며 최고의 투자처로 토지 투자를 꼽는다.
토지 투자를 최고의 투자로 추천하는 이유는 땅은 자산 가치를 보존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자산을 불려 주는 아주 좋은 수단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토지는 그 특성상 원하는 사람은 많은데 땅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값이 오르지 않을 수 없다는 주장이다. 주식은 시황에 따라 등락이 있어 원금 손실에 대한 이슈와 매도 시점에 대한 신경 쓸 요소가 많은 반면에 토지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땅을, 적절한 가격에 잘 사면 그 이후로는 신경 쓸 필요 없이 오르는 한정판적인 요소이기에 최고의 투자처라 강조하는 것이다.
'적절한'이 거듭 반복됨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이 되지 않는 땅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돈 되는 땅을 알아보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
여느 투자도 그러하듯 땅 투자의 기본은 선 공부, 믿을 만한 전문가와의 만남, 많은 발품이 전제되어야 한다. 저자는 땅 투자 공부하는 방법으로는 매일 일정 시간을 할애하여 신문을 읽으면서 모르는 용어는 반드시 검색해서 숙지할 것을 당부한다. 그리고 토지 관련 책을 최소 2권 이상 읽어야 안목이 생긴다고 덧붙인다.
또한 목표가 없는 사람은 목표가 있는 사람에게 이용당하듯, 토지 투자에 앞서 시세 차익을 노릴지, 당장 사용하기 위함인지, 땅의 가치를 올려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지 투자 목적을 명확히 하고 접근해야 한다.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은 투자 지역을 꼽아서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그러나 부자로 사는 최고의 방법은 소액 투자로 운명을 바꾸는 일이라 강조하며 토지 투자를 망설이지 말라고 권한다.
땅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사항들을 소개해 토지 투자에 대해 막연함을 해소시켜준다. 예를 들면 무조건 오르는 땅값의 비밀은 무엇인지 혹은 지목을 변경하여 땅값을 올리는 방법, 기획 부동산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하라는 조언 등을 소개한다. 그 밖에도 주말농장 운영 팁이나 토지 거래 계약서 작성 팁 등 실질적으로 토지 구입 전후로 매수자가 신경 써야 하는 운영 방법이나 계약 시 주의사항들을 짚어준다.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 토지 계약 전에 주의 사항을 점검하고 싶은 분이라면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을 일독하고 가면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