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방탄생활 - 너와 나, 우리 모두가 후회 없이 행복하게
팀 누나즈 지음 / 가디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덕질 만족도 최상의 30대 n년차 사회인들이 모여 방탄소년단에 대한 덕질 수다를 책으로 담은 <슬기로운 방탄 생활>은 방탄한 나날을 보내는 흥부자 누나들의 수다 에세이다.

 

팀 누나즈는 일잘러의 본업 뒤에 사회생활의 고단함을 방탄소년단으로 이겨낸다는 이들의 취미이자 부캐는 방탄소년단의 30대 팬이다. 럽마셆(love myself)를 외치며 덕질 메이트가 된 팀 누나즈는 덕질로 취향을 얻은 이가 있는가 하면, 자신이 순수한 사람이라는 깨달음을 얻기도 하고, 사람을 얻고 길잡이를 얻으며, 가뭄 같던 삶에 활력을 얻기도 했다고 한다. 비록 덕질로 얻은 것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덕질 덕분에 러브 마이셀프 했다는 팀 누나즈의 방탄 덕질 이야기는 나와는 참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라 새롭게 느껴진다.

 

 

남의 평가보다 중요한 것은 내 마음을 오롯이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거라며, 취향을 드러냄으로써 마음껏 좋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취향을 드러냈을 때 그 힘이 너무나 크다는 것을 이제는 알게 되었다고 말이다. 그리고 러브 마이셀프라는 숙제는 나 자신이, 우리 모두가 살면서 계속 풀어나가야 하는 것임을.

 

 

남들의 시선에 갇혀 있던 과거의 나에게 말해주고 싶다.

취향을 감추지 않아도 괜찮다고,

좋아하는 것을 드러낼수록 너에게 힘이 될 테니까. p.262

 

 

덕질하는 이들의 삶 또한 자신의 행복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듯, 자신의 삶과 밸런스를 맞춰 덕질하는 이들을 누가 비난할 수 있을까. <슬기로운 방탄 생활>은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느라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지 못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을 듯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