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안 읽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였던 책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저자 마크 빅터 한센이 <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에서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위대한 몽상가들의 꿈은 결코 충족되지 않는다.
그것은 늘 꿈을 초월한다."
-덴마크 철학자 쇠렌 키르케고르
몸에도 매일 비타민이 필요한 것처럼, 영혼에도 매일 영양분을 주어야 한다며 용기를 북돋우는 연사들의 말을 들어 영혼의 생기를 되찾으라고 권한다. 또한 삶을 변화시키는 꿈을 실현하려면 매일 무언가를 쌓아야 한다고 당부하며
20분 안에 101개의 목표 적고, 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해 계획을 세우다 보면 확신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세상은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을 존중한다.
어떤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먼저 꿈을 꿔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꿈이 있어야 한다.
꿈은 현실의 세계를 창조한다. p.75
14세에 임신하고, 학대받고, 구타당하며 돈도 없던 오프라 윈프리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자리매김한 데는 그녀의 꿈 덕분이었다. 그녀는 일기장에 『베니티 페어 Vanity Fair 』 잡지와 『 TV 가이드』의 표지 인물이 될 것이라고 적었다고 한다. 당시에는 불가능해 보였던 꿈이었지만, 운동 코치를 만나 하루에 두 번씩 운동을 시작하면서부터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고, 나아가 그녀의 삶과 미래를 변화시켜 성공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큰 꿈을 향한 강인한 정신력과 매일 꾸준히 무언가를 실천하는 노력이 수반될 때 평범한 삶이 비범해지게 되는 것이다.
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 전환하려면 무엇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 꿈으로 그려왔던 삶이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상상력의 한계에서 벗어나 스스로 변화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에서 저자는 모든 것은 당신으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하며 더 크게 생각할수록 결과는 더 커질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나에 대한 확신을 지니고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여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드림팀을 갖기 위해, 나의 카멜롯을 위해 또 한 번 목표를 세워봐야겠다.
"당신의 생각은 스스로 만들어진다.
그러니 큰 꿈을 꾸고, 큰 삶을 살고, 큰 생각을 하고,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큰 결과를 얻어라." p.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