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강병욱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주식투자 투자한 종목이 고수익을 거두었을 경우 야구 종목의 안타와 비유하는 용어가 있다. 종목이 원금의 2배의 수익률일 경우에는 2루타, 3배일 경우는 3루타라고 한다. 13년 동안 마젤란 펀드를 운용하여 2700%의 누적수익률을 거둔 피터 린치는 생활 속에서 10루타 종목을 찾으라는 말로 유명하다. 10배의 수익률을 뜻하는 10루타 즉 텐배거는 피터 린치가 처음 사용한 이후 1000%가 넘는 고수익 종목의 대명사가 되었다. 주식투자자라면 누구나 텐배거 종목을 찾기를 꿈꾼다.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은 삼성증권, 한화증권, ING 베어링 증권, 등 35년의 주식 경력의 강병욱 세종사이버대학교수가 주식투자자의 꿈인 텐배거 종목을 찾는 노하우를 연구한 책이다. 역사가 반복되는 것처럼 주식시장 또한 비슷한 상황이 반복된다는 전제하에 과거에 텐배거 종목이 탄생했던 경제와 기업들 상황을 분석해서 일정한 패턴을 찾아내면 텐배거 종목이 발굴하다는데에 시작하는 것이다.
과거에 텐배거 종목이 탄생했던 상황들의 패턴들을 크게 압축해 보면 경기 순환기에 경기회복의 제일 선두에 앞장서있는 기업, 구조조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 턴어라운드 기업, 장기간 시장의 독점적인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업, 새로운 시대의 트렌드를 이끄는 기업, 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들이 과거의 사례들을 통해 텐배거 종목이 될 수 있는 후보군들이다.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에서의 특징은 저자의 시각으로 매래에 반드시 텐배거가 나올 7가지 섹터를 제시한 점이다. 섹터 후보군은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 2차 전지 산업, 메타버스 산업, 원전 해체 산업, 우주항공산업, 신약개발산업, 대륙횡단철도 연결과 철도산업이다.
텐배거 종목은 어느 시대에서도 어느 나라의 주식시장에서도 나타나는 하나의 현상이라고 한다. 시장의 경기 사이클, 시대의 방향, 기업의 혁신, 등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해 나가면 충분히 텐배거 종목을 발굴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에 용기를 가지기를 바란다. 역사는 반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