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영어는 다년간 공부한 시간에 비해 참 만족하기 어렵다. 외국인과 대화하려고 하면 한없이 작아지고 영어 문장 하나 만들려고 하면 썼다 지웠다 하기 바쁘다. 이는 영문법이 뒤엉켜 있기 때문이다. 영문법 하면 초록색 성문 기초 영문법이 떠오르지만, 딱딱해서 진도 나가기 쉽지 않았다면,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보다 친절한 스토리로 전개해 혼자 영어 문법을 마스터하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문법을 시작으로 구문을 소개하고 독해하면서 점층적으로 이해시킨다. 한동안 우리나라가 장기간 영어 교육에 비해 능숙하게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의 수가 적은 이유를 영문법 위주의 영어 학습법으로 꼽으며 귀가 뚫리고 입이 트이는 영어 공부 방식이 강조되어 왔다. 그러나 다시 영문법이 강조되고 있다. 나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뿌리가 제대로 내려 있어야 하듯,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영문법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저자는 1장 구조 편에서 문장의 이해, 단어의 종류별 역할에 대해 구분하고, 명사 · 형용사 · 부사에 대해 파헤친다. 2장에서는 동사를 시제와 태, 조동사로 구분해 집중적으로 분석한다. 3장은 한정사와 동격, 분사 구문, 병렬구조, 전치사와 짝을 이루는 동사 등의 필수 표현들을 짚어보면서 숙지시킨다. 4장은 인칭대명사, be 동사의 현재형과 과거형, 일반 동사의 3인칭 단수 현재형 등 문장의 종류를 연습 문제를 통해 학습한다.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에 수록된 예문 1,000개는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 영문법 하면 레벨 1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영작이나 해석하는 구문들을 보면 초보용 교재는 아니다. 그러나 기본을 짚어주고 점점 살을 붙여가는 점진적 스토리텔링 학습법으로 챕터를 구성해 쉽고 편하게 읽힌다. 구문독해 인강도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영문법 독파하기 안성맞춤이다.

 

영어 문장 분석과 독해 팁을 터득해서 영어 원서 편히 읽고 싶은 분들, 많은 힘들이 지 않으면서 영어 기초를 다지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영문법 공부할 때 강조하는 계명을 되새겨본다.

 

★ 영문법 공부 3계명 ★

▶ 아는 것도 다시 확인하세요

▶ 계속해서 궁금증을 가지세요.

▶ 확실히 이해할 때까지 넘어가지 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