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밀란 파스타 - 이탈리아에서 요리하는 셰프의 정통 파스타 레시피 ㅣ 김밀란 레시피
김밀란 지음 / 다산라이프 / 2021년 12월
평점 :
평소 파스타를 즐겨 만들어 먹는 사람으로서, 수많은 팔로워의 탄성을 자아낸 이탈리아 현지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의 김밀란 셰프의 파스타 26가지 레시피를 담은 <김밀란 파스타>는 소장각이다.
김밀란 셰프는 파스타를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건 파스타와 생 파스타의 특성을 소개하고, 이탈리아의 밀가루와 우리나라의 밀가루의 차이 그리고 이탈리아 모든 가정집에서 통용되는 생 파스타 반죽 비율과 생 파스타 반죽 조리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뿐만 아니라 뇨끼 만드는 비법도 전수하는데, 뇨끼를 만들기 전에 감자 구별법, 감자 뇨끼 반죽, 보관법까지 뇨끼 만들기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를 충동질한다. 시중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파스타 종류와 파스타 만들기에 필요한 조리 도구 그리고 그의 12년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부은 따라 하기 쉬운 26가지 파스타 레시피를 수록했다.
정통 파스타인 알리오 올리오 페페론치노 스파게티를 시작으로 봉골레 링귀니, 카르보나라, 뽀모도로 등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가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파스타 종류부터 비트 새우 스파게티, 로즈마리향의 감자 디딸리니, 오레끼에떼 치메 디 라파, 파리지앵 뇨끼와 버섯들 등 다른 데서 만나기 어려운 김밀란 시그니처 파스타를 소개한다. 마지막 파트는 고등어 링귀니, 된장 봉골레 스파게티 키타라, 고추장 감자 홍합 펜네, 김치 라구 라자냐 등 K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한다.
<김밀란 파스타>를 술술 넘겨 보며 내 눈 길을 사로잡은 레시피는 김밀란 시그니처 파스타인 비트 새우 스파게티다. 비트의 색감이 곱게 입혀진 파스타에 감베로로쏘를 다져서 타르타르처럼 얹은 자태가 제법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비트에 레몬그라스와 생강을 첨가해 비트의 맛을 극대화한 것이 일품이라 하니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 그리고 그의 시그니처 파스타인 리가토니 면에 라구 소스를 채워 넣어 구워낸 리가토니 그라탕은 어렵지 않아 머지않으니 머지않아 만들어볼 까 한다.
비슷한 요리도 재료와 만드는 방식에 조금 차이를 주었을 뿐인데도 요리가 근사해진다. 김밀란 셰프 덕분에 우리 집 식탁도 한층 더 고급 져지기를 바라며 누구보다 파스타에 진심이라는 김밀란 셰프가 현지에서 전하는 이탈리아 본토의 맛 <김밀란 파스타> 탐독해 본다. 먹방에 진심이고 스파게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반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