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골에서 상경하여 낮에는 봉제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야간 고등학교를 다녀야 할 만큼 가정 형편이 어려웠던 소녀가 현재는 선데이 타임스에서 조사한 영국 상위 0.1%의 부자가 되었다. 맨바닥에서 성공을 거둔 그 소녀는 글로벌 기업인 켈리 델리의 켈리 최 회장이다. 켈리 최 회장은 자신을 변화시킨 부자로 만들어준 부자 마인드와 경영 노하우를 가지고 꿈을 이루기 위한 사람들을 돕는다는 사명으로 웰 씽킹을 출간했다.

 

웰씽킹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이라는 부제로 저자의 성장과정과 글로벌기업까지 도달하는 내용을 다룬 1부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이라는 부제로 성공에 도달하게 한 웰씽킹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웰씽킹의 핵심은 시각화이다.

자신이 목표로 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10%의 의식과 90%의 무의식이 작용하며 90%를 차지하는 무의식의 세계를 어떻게 잘 통제하는냐에 따라서 목표에 도달할 성공 확률이 정해지는 것이다. 저자는 무의식의 힘을 이용하여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무의식을 이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는 시각화라고 말하고 있다. 저자는 매일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삶을 상상하면서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이미지를 심었다고 한다. 목표에 집중하면서 진정 이루고 싶은 마음으로 자신의 방향성을 정하면 성공을 위한 가장 영향력이 큰 도구가 된다.

 

다음은 시각화하는 여섯 가지 방법이다.

 

1.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2.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3. 이상적인 하루를 보는 아침 시각화

4.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장 시각화

5.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6. 비우는 저녁 시각화

 

시각화의 큰 특징은 채우기와 비우기로 구성되어 있다. 채우기는 자신이 원하는 것, 가지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선명하게 상상해서 무의식에 입력하는 것이고 비우기는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과거에 기억과 감정들을 모두 버리는 것이다. 저자는 꿈을 새기는 채우기 만큼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는 것도 중요하다는 부분을 강조한다.

 

웰씽킹에서 무의식은 의식이 몽롱한 상태에서 가장 활발히 일하기에 잠들기 직전의 10분과 아침에 기상할 때 10분 정도가 무의식의 시간이다. 저자가 매일 아침 눈뜨고 100번 정도 자신의 꿈을 반복하여 무의식을 훈련시켰듯이 오늘부터 나의 꿈을 위해 잠들기 전후에 무의식을 훈련을 시작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