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절대 원칙 - 대한민국 최고 투자자 주식농부의
주식농부 박영옥 지음 / 센시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시장에서 큰 자금을 운용하는 개인 투자자를 슈퍼개미라고 부른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증시 상승과 더불어 많은 슈퍼개미가 탄생했으며 슈퍼개미를 목표로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오늘도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 중이다. 지금은 익숙해진 슈퍼개미라는 단어의 원조가 누구냐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박영옥에 이의를 다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본다.

 

슈퍼개미 박영옥 대표는 종잣돈 4천만 원으로 2천억 원으로 만든 대한민국 개인투자자들의 신화 같은 존재이다. 특히 5% 이상 투자한 기업의 지분 공시를 통해 그의 투자 자산과 투자 방식이 더욱 믿음을 가지게 했다. 박영옥 대표는 그동안 자신의 투자철학과 투자에 대한 경험을 담은 몇 권의 책들을 집필했다. 하지만 이번의 <주식투자 절대원칙>은 그가 직접 쓰는 마지막 책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 책에는 특별히 자신의 30년 주식투자에 대한 모든 것을 압축했다고 한다.

 

박영옥 하면 떠오는 연상 단어는 농부이다. 그는 주식투자를 농부가 좋은 씨앗을 고르듯이 신중하게 투자할 기업을 골라야 하며, 농부가 씨를 뿌리는 시기를 선택하듯이 투자의 시점 또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투자한 기업을 농부가 매일 논밭으로 나가서 작물을 돌보듯이 기업의 상태를 지켜보며 지속적으로 육성해서 처음에 세웠던 계획에 따라 적절한 시기가 오면 수확한다. 이것이 자신을 주식농부라고 칭하며 자신의 투자방식을 농부의 마음으로 투자한다는 의미로 농심 투자라고 하는 박영옥 대표의 주식투자철학이다.

 

다음은 박영옥 대표의 주식투자 정수가 담긴 주식농부의 투자 10계명이다.

 

1. 투자자의 시선을 가져라.

2. 부화뇌동 하지 마라.

3. 아는 범위에서 투자하라.

4. 투자의 대상은 기업이다.

5. 주주는 기업의 주인이다.

6. 투자한 기업과 동행하며 소통하라.

7. 기업의 성장 주기에 투자하라.

8. 주식투자는 농사다.

9. 투자 기회는 항상 열려 있다.

10. 올바른 마음으로 크게 생각하라.

 

슈퍼개미 박영옥은 주식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기술이 없다고 강조한다. 좋은 기업을 사서 성장한 시간을 충분히 주면 자본시장이 알아서 잘 키워 준다고 한다. 주식투자를 농사짓는 농부의 마음으로 하라는 박영옥 대표의 투자철학은 간결하면서 큰 메시지를 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