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로 살아라 - 불안한 미래를 돌파하는 인생 전략
후지노 히데토 지음, 김윤경 옮김, 이상건 감수 / 라이팅하우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우리들은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린 시대에 살고 있다. 현재뿐만 아니라 앞으로 미래 또한 투자의 중요성이 더 커지면 커졌지 작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투자에 대한 선택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가 스스로 투자가가 되면 된다.

<투자가로 살아라>의 저자이자 일본의 레오스 캐피탈의 펀드매니저이자 최고 투자 책임자는 이렇게 말을 하고 있습니다. 불안한 미래에는 투자가의 시각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며 그것 외에는 길이 없다.

우리는 투자에 대해서 돈을 불린다, 돈으로 돈을 번다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단순히 투자에 대해 일부분이며 투자는 금전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이타적인 목적을 가지고 미래의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키는 것이 투자의 본질이라고 한다. 즉 현재의 에너지를 투입하여 미래의 대가를 받는 일인 것이다. 이사실을 깨닫는 시점이 인생의 분기점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개념이다.

저자는 투자에 대해서 현재의 에너지를 투입한다는 식으로 정의를 했다. 그 투자 에너지는 주체성, 시간, 돈, 결단, 운이라는 5가지 요소를 나누어진다. 여기서 주체성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자신이 투자를 하여 계획했던 투자 성과가 나왔을 때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것을 의미한다. 경제적인 자유를 얻었을 경우 진정으로 해보고 싶었던 꿈, 인생의 목표와 목적 같은 것이다.

투자가로 살아라는 투자에 대한 스킬이나 방법적인 부분을 제시하는 책은 아니다. 투자가로서의 자세와 습관 그리고 의식에 대한 부분을 배워서 투자자의 자질을 갖춰나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실망을 최소화하는 삶에서 희망을 최대화하는 투자자의 삶으로 전환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