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 -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는 크리스천 인문학
김재헌 지음 / 대경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는 기독교 역사상 유례없이 예배당 문을 닫게 하고 현장 예배 대신에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사상 초유의 일을 겪게 됐다.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는 크리스천 인문학으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크리스천의 가치와 성품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 김재헌 목사는 앞으로 15년 후 가장 큰 경쟁력은 '정직'이라 말한다. 아이에게 올바른 가치를 심어주는 것이 잘 먹이고 잘 입히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며 이는 지식의 문제가 아닌 품성의 문제라 강조하는 것이다.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은 성경 말씀을 기초로 세상의 빛으로 사회의 귀감이 된 인물들을 소개함으로 아름다운 가치와 성품에 대해 자연스럽게 습득하면서 적용할 수 있다. 묵상 노트는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믿음은 하나님의 진리와 은혜로 주시는 말씀의 약속을 믿는 것으로, 믿음은 인격을 가진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성품이라 말한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지키기 힘든 것이 마음이기에 "무릇 지킬 만한 어떤 것보다 더욱 마음을 지키라(잠 4:23)"는 구절로 마음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마음이 긍정적이고 강한 사람은 어떠한 위기 속에서도 자신을 굳건히 지키며 옳은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 여호와를 경외하고,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법으로 우리를 구원하심을 신뢰하며 동행하는 삶, 카이로스의 시간 안에서 살아가라고 권면한다.

성경 속의 인물과 더불어 세상의 빛으로 살아간 조지 워싱턴, 이순신 장군, 오드리 햅번 등 다양한 인물들의 삶을 재조명하면서 자신의 성품에 대해 돌이켜 보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은 매일 한 말씀씩 읽으며 아이와 함께 읽고 풍성한 나눔을 할 수 있는 도서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