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금융 투자 기업에는 유명한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시황전문가, 자산관리자들이 있다. 이들의 업무 특성에 따라 그들의 평가 기준이 달라지겠지만 결국은 고객들의 투자자산의 수익 증가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했느냐가 결국은 그들의 능력의 평가 잣대가 된다는 것은 동일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금융 투자 전문가들은 과연 본인의 투자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이웃집 투자자>는 월스트리트 자산관리회사 ceo인 조슈아 브라운이 금융 투자 종사자들은 자신의 돈을 실제로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에서부터 시작된 책이다. 언론과 미디어에서 본인이 강조했던 투자철학대로 원칙대로 자신에게도 적용하고 있으며 또한 자신이 운영하는 있는 고객 펀드처럼 자신의 자산도 같은 투자방식으로 운용하고 있는지가 사실 가장 궁금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총 25명의 투자 전문가의 자신의 투자의 일을 시작한 계기를 비롯하여 자신의 투자철학과 투자 방식으로 어떻게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과 대불어 자신의 미래 현금흐름을 고려한 관리적인 부분까지 실려있어서 다양한 자산관리 비법을 엿볼 수 있게 한 부분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매디슨 애비뉴 시큐리티스의 최고 운용책임자인 로버트 시라이트는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것들은 모두 복리로 계산되는 이익을 가져온다고 했다. 재정적 투자나 개인적 투자 가족에 대한 투자가 그러하며 관용과 봉사의 마음, 건강한 생활, 교육, 사랑과 같은 마음도 복리 이자를 만들어 낸다고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복리의 마술이 재정적인 부분만이 아닌 인생 전반에 걸쳐서 자신의 인생철학과도 결부시켜 기준을 삼은 부분은 개인적으로 많을 것을 생각하게 했다.

 

<이웃집 투자자>는 자신의 금융 포트폴리오는 물론이고 인생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에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특히 부라는 것에 대해 느끼는 의미가 상당히 다양하며 인생에서 부가 자신에게 의미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야 자신의 금융 투자의 밑그림을 제대로 그릴 수 있다. 투자의 길을 걷고 있거나 걸을 준비를 하고 있다면 여러 번 정독할 것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