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
신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쉐어하우스 선녀방과 착한 소셜클럽 시혜적 동물을 운영 중인 유튜버 신재가 경험담을 토대로 적은 비용과 시간 투자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공간 대여업의 모든 것을 담아 <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를 펴냈다.

 

N 잡러의 삶이 보편화된 시대에 저자 신재 역시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1인 가구의 삶이 지겨워 쉐어하우스를 시작했다가 본격적으로 파티룸 '시혜적 동물'을 오픈하며 회사를 그만두면서 1년 만에 4개 지점으로 확장했다. 그녀는 '초기 투자금 1500만 원만 있으면 공간 대여업을 운영할 수 있다'라며 좋아하는 일을 하며 더 이상 돈 걱정을 하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공간 대여업에 대한 로망은 있지만, 막연하게 다가온다면 저자가 쉐어하우스 선녀방을 운영하면서 홍보는 어떻게 하고,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파티룸을 오픈하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에어비앤비 운영은 까다로운지 고민이 된다면, <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를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의 장단점과 자동화시스템, 운영방식, 마케팅 방법 등은 물론이고 시간당 가격 책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객 타깃층은 어떻게 잡아야 할지, 예약 및 CS 관리는 어떻게 할지부터 위기관리 매뉴얼까지 활용도 높은 공간 대여업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냈다. 그녀의 감각이 살아있는 SNS 인스타그램 관리 노하우를 참고해도 좋겠다.

그녀가 제시하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 조건을 토대로 자신의 여건을 비교해서 나에게 맞는 공간 대여업을 찾는다면, 재테크는 목돈을 가져야만 할 수 있다는 편견을 버리고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에어비앤비나 파티룸을 운영한다는 게 까다롭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청소는 알바에게 맡기고, 자동화시스템으로 운영하는 저자의 노하우를 따라 해 본다면 그리 어려울 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든다. '일 안 하고, 놀고먹고 자면서 돈 번다!'라는 현대인의 바람을 실천하고 있는 저자의 즐기면서 돈 버는 재테크 방법을 배워서 여유롭게 N잡러가 되어 보는 것도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하나의 방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