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시나리오 - 계획이 있는 돈은 흔들리지 않는다
김종봉.제갈현열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의 시나리오>는 주식 전업 투자자인 김종봉씨의 돈공부는 처음이라의 후속작이다. 돈 공부는 처음이라에서 돈을 떼어놓고는 행복한 인생을 살기 어렵기에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으로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해야만 한다는 내용을 다루었다면 돈의 시나리오는 투자를 어떻게 얼마나 공부를 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부분을 다루었다.

저자는 15년 차 전업 투자자이며 주식투자 강의나 다른 수익이 아닌 오로지 주식투자로만 번 돈으로 자타 공인 부자가 되었다고 한다. 주식투자로 부자가 되지 못한 상태에서 주식투자를 다른 사람에게 강의한다는 것 자체가 사기이자 불법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니 투자자로서의 그가 쌓아왔던 내공에 대해 믿음이 간다.

모든 사람은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 그렇다고 서두르며 급하게 투자하라는 게 아니다. 자유경제체제에서는 주식시장은 항상 열리기에 투자자가 될 준비를 먼저 해야 한다. 그 준비는 어떤 상황에서도 돈을 벌수 있는 자기만의 방법을 찾아야 하며 그 방법으로 투자 계획을 준비하는 것을 돈의 시나리오라고 저자는 말한다.

돈의 시나리오의 클라이막스는 저자가 부자가 된 시나리오 공개다. 저자는 지수를 기준으로 자신의 시나리오를 완성했다. 지수를 보면 과거의 돈의 흐름이 자연히 보이며 자신의 투자할 시기가 보인다고 한다. 가장 위기라고 느껴질 때가 가장 싸게 살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 시기이라고 판단했다. 이 시나리오로 IMF와 IT 버블 때 주식투자를 시작하여 부자가 된 사람들을 찾으며 검증까지 하였다고 한다. 주식을 매수하는 포인트는 위기가 왔을 때 최고점 지수에서 반토막이 나면 자신의 투자 자금을 분할매수하는 시나리오를 적용했다고 한다.

저자가 전업투자를 시작하기 전 6년 동안 직장에서 월급을 받으면서 자신의 주식투자에 대한 시나리오를 만들었다. 시간과 노력을 쏟으며 투자에 대한 공부를 했기에 수익을 내며 부자가 될 수 있었다. 자신에게 맞는 투자대상, 투자방식, 투자시기에 대한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