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 - 1일 1페이지 일상의 따옴표
호다 코트비.제인 로렌치니 지음, 김미란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매일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 거창하고 화려한 수식어가 담긴 말보다도 진심 어린 따뜻한 한마디의 위로와 용기가 아닐까 쉽다. 그 말들을 매일 자기 전 혹은 일어나서 접하며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마무리할 때 마주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은 1년 365일 동안 매일 저자의 인스타그램 175만 팔로워들이 공감했던 인생 문장과 인생의 명언들을 접할 수 있는 책이다. 한 사람의 인생 중에서 가장 액기스만 함축한 한마디들은 심오한 힘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명언은 오늘을 바꾸고 삶을 바꾼다고 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명언들을 자주 읽고 자주 써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 책에는 영국 수상인 마가릿 대처, 제니퍼 로페즈, 노자, 마더 테레사, 베이브 루스, 알베르트 슈베르트, 로널드 레이건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인물들의 명언부터 출처를 알지 못하는 명언까지 다양한 분야와 시대를 살아온 사람들의 인생의 말들로 채워졌다.
개인적으로 공감이 많이 가는 두 가지 명언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작자 미상의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던 날들을 기억하라"이다. 누구나 한때는 간절히 바랐던 어떤 것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변할 때 보면 좋은 명언이다. 두 번째는 파올로 코엘류가 한 "세상은 당신의 의견이 아니라 당신의 행동으로 바뀐다."이다. sns, 인터넷 기사 댓글, 방송국 채널 등 온라인상으로 의견을 피력할 창은 많다. 그래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기가 어려워진 게 사실이다. 나의 생각과 나의 행동을 위해 키보드, 핸드폰 자판에서 잠시라도 벗어나 자신을 바라보자.
<오늘 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의 시작 첫 페이지에는 마크 트웨인의 "오늘 하루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라"라는 명언을 실어 놓았다. 저자가 가장 바라는 삶이며 이 책을 쓴 이유라고 보인다. 오늘 하루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