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핵심 미국생활영어
데이비드 김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8월
평점 :
이 세상 대부분의 것들은 내가 노력한 만큼 실력이 늘곤 한다. 그런데 우리에게 참 쉽지 않은 것이 있다. 바로 영어회화, 간단한 것까지는 그럭저럭 한다 치더라도 공식 교육만도 십여년 받은 것 치고는 실력이 좀처럼 늘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현지인들과 어울려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부족한 것은 무엇일까. 저자는 "원어민의 정서와 표현을 꾸밈없이 나의 것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라고 말한다.
저자 데이비드 킴은 40년 미국 생활의 정수를 담아 한인들을 위한 영어 교습책 <핵심 미국생활영어>에 담아냈다. 생활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간략한 내용의 문장으로 구성하고, 가능한 한 현지인이 사용하는 표준 발음을 전달하겠다는 일념하에 책을 구성했다고 한다.
상투적인 표현의 문장 구성이 아닌, 실제 나의 감정을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할 문구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어를 습득하고자 한다면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친구들과 대화할 때 쓸법한 일상생활의 짧은 표현부터 감정 표현, 공공 장소에서 필수 대화는 물론이고 부록에 묵음 발음의 단어, 동음이음어, 미국인의 이름과 애칭을 담고 있다. 또한 도로표지만에 대한 설명과 미국 주 수도와 인구현황, 미국령 도시지역 수도와 인구현황까지 수록하고 있어서 미국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